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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판사 담당자가 제작하고자 하는 책이나 교재에 적합한 집필자(전공 관련 교수, 전문가, 교사 등)를 물색하고 연락해서 책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고 집필 가능한지 의사를 알아보고 그이후 계약서 작성합니다.
집필 방식에 대해 출판사와 집필자가 많은 토론을 거쳐 정하고, 정해진 방향에 따라 집필자는 집필에 들어가고, 편집부는 교재에 대한 내지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저자 원고가 들어오면 디자인된 포맷에 원고를 편집히는 작업을 거치고, 이후 저자 검토, 수정, 재편집 등 여러 번의 과정을 거칩니다. 그 사이에 편집부는 영업부를 통해 교재나 책에 대한 예상 매출 및 경쟁 산품을 조사하고, 출간 일시 등을 제시하게 됩니다. 영업부사 가능성 없다고 판단되면 교재나 책의 제작은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매우 축약된 내용이고, 출판사마다 진행 방식이 다를 것이므로 입사 후 적응하면서 배워도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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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3.17 |
Q출판사 취업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