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출판사 취업하면
일반 책이나 교재 같은거 어떤식으로 어떻게 기획을 하나요??
-
좀 질문이 추상적이긴 하지만. 일단 클라이언트 미팅을 하고 내부회의를 진행하고 거기에 맞는 칸셉을 잡고 시안을 만들지요.
2022-03-18 작성 -
출판사 담당자가 제작하고자 하는 책이나 교재에 적합한 집필자(전공 관련 교수, 전문가, 교사 등)를 물색하고 연락해서 책에 관한 내용을 설명하고 집필 가능한지 의사를 알아보고 그이후 계약서 작성합니다.
집필 방식에 대해 출판사와 집필자가 많은 토론을 거쳐 정하고, 정해진 방향에 따라 집필자는 집필에 들어가고, 편집부는 교재에 대한 내지 디자인을 진행합니다. 저자 원고가 들어오면 디자인된 포맷에 원고를 편집히는 작업을 거치고, 이후 저자 검토, 수정, 재편집 등 여러 번의 과정을 거칩니다. 그 사이에 편집부는 영업부를 통해 교재나 책에 대한 예상 매출 및 경쟁 산품을 조사하고, 출간 일시 등을 제시하게 됩니다. 영업부사 가능성 없다고 판단되면 교재나 책의 제작은 포기하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매우 축약된 내용이고, 출판사마다 진행 방식이 다를 것이므로 입사 후 적응하면서 배워도 될 것 같습니다.2022-03-17 수정 -
핀터레스트 키워드를 북디자인 교재디자인 영문포함 해서
검색해보면 감이 올꺼에요
업체와 회의 기획 - 가안 디자인 - 1차수정 - 2차 수정 -3차수정 - 인쇄전 확인 등 과정을 거칩니다
기획시 체크
1. 폰트 - 업체별 스타일 확인
2. 업체가 선호하는 색상 - 3~4가지정도?
아동교재는 좀더 다양한 색을 쓰기도 합니다.
3. 교재는 수학기호 사용여부 확인2022-03-1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