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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호텔은 아니지만 특1급에서 예약실 근무했던 경험으로 쓰자면
객실예약부는 보통 유선예약전화응대, 해외 혹은 국내 예약사이트 수량 및 금액 관리, 예약 입력이 주업무에요
유선 예약으로 연락오면 그 때 호텔에서 밀고있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추천하면서 해당 상품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부서라 마케팅의 성격도 있어요
객실 관련 업무기 때문에 프런트, 컨시어지와 소통해야할 일도 많고
업무를 하다보면 상품 관련해서 고객 니즈를 직접 들을수 있는 부서라 마케팅팀과도 소통이 필요한 부서에요
사실 어떻게 보면 프런트보다 1차적으로 더 먼저 호텔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팀이라고도 생각했어요 저는^^
프런트와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해요.
다만 직접 마주하고 응대하느냐 간접적으로 유선으로 응대하느냐 의 차이? 정도라고 저는 느껴졌고
표정이나 행동이 전달되지 않고 오로지 목소리와 워딩만으로 고객을 응대해야하기 때문에 더 주의해야할 필요성이 있는 부서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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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1 |
Q신라호텔 객실예약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