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신라호텔 객실예약부

조회수 2,059 2021-06-10 작성
안녕하세요 호텔신라 객실예약부 하는 일에 대해서 제대로 나오는 곳이 없어서 글 올려요ㅠㅠ 면접준비를 해야 되는데 프런트와의 차이, 무슨 업무를 하는지 등에 알려주세요퓨ㅠㅠ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2423579 인바운드상담원 / 전직장 Lv 1

    전화받아서 객실예약받고 파는 역할입니다
    프론트와는 분리되어있는곳으로 사무직이며 개인적으로는 비추입니다

    2021-06-3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012955 전직장 Lv 1

    객실예약부는 말그대로 객실예약하는 예약실이구요 장충동 호텔 옆 호텔신라 사무실에 있습니다.(호텔내에x)유선으로 손님예약응대하는곳이에요 손님과 직접대면은 없지만 손님이 호텔을 이용함에있어서 제일 처음 만나게되는곳이에요

    2021-06-15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95197 호텔종사자 / 3년차 Lv 1

    신라호텔은 아니지만 특1급에서 예약실 근무했던 경험으로 쓰자면

    객실예약부는 보통 유선예약전화응대, 해외 혹은 국내 예약사이트 수량 및 금액 관리, 예약 입력이 주업무에요
    유선 예약으로 연락오면 그 때 호텔에서 밀고있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추천하면서 해당 상품으로 예약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부서라 마케팅의 성격도 있어요

    객실 관련 업무기 때문에 프런트, 컨시어지와 소통해야할 일도 많고
    업무를 하다보면 상품 관련해서 고객 니즈를 직접 들을수 있는 부서라 마케팅팀과도 소통이 필요한 부서에요

    사실 어떻게 보면 프런트보다 1차적으로 더 먼저 호텔의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팀이라고도 생각했어요 저는^^

    프런트와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해요.
    다만 직접 마주하고 응대하느냐 간접적으로 유선으로 응대하느냐 의 차이? 정도라고 저는 느껴졌고
    표정이나 행동이 전달되지 않고 오로지 목소리와 워딩만으로 고객을 응대해야하기 때문에 더 주의해야할 필요성이 있는 부서에요

    2021-06-11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1622368 호텔종사자 / 8년차 Lv 1

    뭔 잡소리들이야

    프런트는 체크인 체크아웃 고객응대
    예약부는 오로지 국내플랫폼 해외ota로 들어오는 예약을 받는 곳

    2021-06-1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38934 호텔종사자 / 3년차 Lv 5

    프런트는 사무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프런트에서 방의 유무, 객실 체크인/체크아웃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객실예약부는 영업쪽에 속합니다.
    예약프로그램을 통해서 예약사이트를 점검하고, 예약건수를 확인하는 역할을 합니다.

    2021-06-10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