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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실예약부가 하는 업무는 회사마다 조금은 다르겠지만 제가 근무 했던 부서에서는 아래와 같은 일을 했습니다.
1. 객실 예약
(1) 일반 고객 대상 : 고객의 여행 목적에 맞는 객실 상품 안내 및 예약
(2) 단체 대상 : 계약된 회사, 여행사, 연회나 세미나, 카드사 프로모션 등으로 인한 단체 고객 예약
2. 홈페이지 (홈페이지 통해 들어온 예약건 관리, 예약 문의 관리)
3. 여행사 (여행사를 통해 들어온 예약건 관리, 예약 문의건 관리, 객실 블럭 등)
4. 기타 등
회사마다 객실예약부가 하는 업무가 다르겠지만 제가 근무했던 부서는 하는 일이 위의 일보다 더 많았어요.
면접은 기본적으로 비슷하게 흘러갈 것입니다만, 프론트는 대면업무고 객실예약은 비대면 업무기 때문에 일정 부분은 다를 겁니다.
저는 프론트나 객실예약부서 지원자들 다같이 면접을 봤지만 다른 질문이 있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Q) 고객이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김포공항에 도착했다. 길을 몰라서 굉장히 헤매고 있는 상태에서 전화가 왔다.
김포공항에서 부터 우리 호텔까지 오는 길에 대해 전화로 안내한다고 생각하고 답해보라.
저의 답변은 일단 공감의 멘트부터 했습니다. 무거운 캐리어 끌고 오시느라 고생이 많다 이런 식으로요.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공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 질문 말고도 비대면 업무를 수행한 적이 있는지 경험적인 부분도 물어볼 수 있겠네요!
취업이 어려운 요즘, 면접 잘 보셔서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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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7.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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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신라스테이 객실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