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신라스테이 객실예약

조회수 883 2021-07-05 작성
신라스테이 객실예약부문에서 면접 연락이 왔습니다.
저는 프론트를 희망했던지라, 객실예약이 어떤 업무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면접은 프론트직무랑 비슷할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3279598 인사담당자 / 5년차 Lv 2

    객실예약부가 하는 업무는 회사마다 조금은 다르겠지만 제가 근무 했던 부서에서는 아래와 같은 일을 했습니다.

    1. 객실 예약
    (1) 일반 고객 대상 : 고객의 여행 목적에 맞는 객실 상품 안내 및 예약
    (2) 단체 대상 : 계약된 회사, 여행사, 연회나 세미나, 카드사 프로모션 등으로 인한 단체 고객 예약
    2. 홈페이지 (홈페이지 통해 들어온 예약건 관리, 예약 문의 관리)
    3. 여행사 (여행사를 통해 들어온 예약건 관리, 예약 문의건 관리, 객실 블럭 등)
    4. 기타 등

    회사마다 객실예약부가 하는 업무가 다르겠지만 제가 근무했던 부서는 하는 일이 위의 일보다 더 많았어요.

    면접은 기본적으로 비슷하게 흘러갈 것입니다만, 프론트는 대면업무고 객실예약은 비대면 업무기 때문에 일정 부분은 다를 겁니다.
    저는 프론트나 객실예약부서 지원자들 다같이 면접을 봤지만 다른 질문이 있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Q) 고객이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김포공항에 도착했다. 길을 몰라서 굉장히 헤매고 있는 상태에서 전화가 왔다.
    김포공항에서 부터 우리 호텔까지 오는 길에 대해 전화로 안내한다고 생각하고 답해보라.

    저의 답변은 일단 공감의 멘트부터 했습니다. 무거운 캐리어 끌고 오시느라 고생이 많다 이런 식으로요.
    반응이 매우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고객의 입장에서 공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 질문 말고도 비대면 업무를 수행한 적이 있는지 경험적인 부분도 물어볼 수 있겠네요!

    취업이 어려운 요즘, 면접 잘 보셔서 합격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1-07-08 수정
    여기까지 새 답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mentor4544330 교재개발·교수설계 / 2년차 Lv 1

    손님이 직접 전화로 예약하는 경우도 있지만
    국내 해외 예약사이트 또는 여행사를 통해 들어오는 경우도 있으므로
    각 기업 담당자들과 커뮤니케이션도 많이 하게 될거에요.
    객실판매와 직접적으로 연관이 있기 때문에 객실 판촉 부서와도 협업해야하구요.
    프론트 업무를 객실예약에서도 지원 나간다면 할 수 있습니다.. 둘다 업무내용이 연관이 있으니깐요..
    호텔 예약 시스템, 호텔 단가, 판매 상품 등 트렌드를 파악하고 좀 더 전문성을 기르기에는 예약부서가 낫습니다

    2021-07-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689201 호텔종사자 / 12년차 Lv 3

    지금 호텔에서 근무하는 사람으로써..말씀 드리자면..
    프론트랑 객실예약부서랑은 완전 다릅니다..그냥 프론트로 입사 하는것이 더 낫다고 봅니다..객실예약부서는 전화로 손님들이 객실예약 한다면 건내주는 부서 입니다..이건..프론트에서도 가능 합니다..또한..객실패키지 or 기업체 예약을 받아서 객일에 예약 해주는 업무를 할것 입니다..이상..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2021-07-0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