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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센터 마다 달라요. 특히 외주 업체가 어떠냐에 따라 거의 반강제인 경우들이 대부분이고 노조라도 있다면 그나마 일이 편해지는 부분도 있어요. 은행 업무 자체는 예금은 상품부터 알아야 할게 많은데 콜이 짧은 경우들이 많고 대출 파트는 단순 거래가 아니라면 콜이 길어지는 경우가 많고 전문적 지식 수준까지 요구 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인터넷 부서는 단순 콜들이 대부분이지만, 보통 모바일이나 PC의 오류 상담들이 많아서 콜이 전반적으로 깁니다. 다른 콜센터들 카드나 통신사보다는 수월한 부분은 있으나 그래도 감정노동이다 보니 정신적 스트레스는 좀 많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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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17 |
Q은행콜센터 업무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