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은행콜센터 업무관련

조회수 309 2024-03-11 작성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3508463 인바운드상담원 / 9년차 Lv 1

    콜센터 마다 달라요. 특히 외주 업체가 어떠냐에 따라 거의 반강제인 경우들이 대부분이고 노조라도 있다면 그나마 일이 편해지는 부분도 있어요. 은행 업무 자체는 예금은 상품부터 알아야 할게 많은데 콜이 짧은 경우들이 많고 대출 파트는 단순 거래가 아니라면 콜이 길어지는 경우가 많고 전문적 지식 수준까지 요구 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인터넷 부서는 단순 콜들이 대부분이지만, 보통 모바일이나 PC의 오류 상담들이 많아서 콜이 전반적으로 깁니다. 다른 콜센터들 카드나 통신사보다는 수월한 부분은 있으나 그래도 감정노동이다 보니 정신적 스트레스는 좀 많을 겁니다.

    2024-03-1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173003 인바운드상담원 / 13년차 Lv 3

    저는 타은행 예금부서였는데 업무자체는 숙지되면 크게 어렵지는 않았어요.근데 돈이 연관되어있다보니 예민한고객들이있습니다. 예금관련이면 아마 적금이나 예금관련 상품이나 이자 등 까다롭게 생각하는 고객들도있을꺼에요.

    2024-03-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059557 경리 / 14년차 Lv 1

    익숙해 지는데 6개월정도,익숙해서 노련해지는데 1년 정도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처음엔 모르는 업무이기에 어딜가든 다 그정도 시간이 걸리는 것 같아요.

    2024-03-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83407 18년차 Lv 3

    금전관련은 아무래도 고객도예민하고 상담하는입장에서도 무척조심해야합니다 업무는 용어나 이런부분이생소하시면 초반은어렵겠지만 잘숙지하시고 실수하지않으시면 수월할거라 생각듭니다

    2024-03-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293447 인바운드상담원 / 7년차 Lv 1

    돈 관련 업무이기때문에 고객이 예민합니다 ^_^
    일은 배우면 쉽게 하실수 있습니다

    2024-03-1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