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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브랜드의 경우 다양한 고객층이 내방하시는데요. 이렇게 구분 되어지는것 같습니다.
모든 고객 성향이 모두 다르지만 3분류로 나눠지는것 같습니다.
1. 여유를 통해 품격이 느껴지시는 고객
2. 고정고객으로 구매외에도 방문하시어 매니져님과 담소 등을 나누시는 고객
3. 평소 명품을 즐기시지는 않지만 본인의 선물처럼 간혹 구매하시는 고객
직원 성향 역시 4분류로 나눠지는것 같습니다.
1. 서비스마인드를 통해 본인 커리어를 쌓는 직원
2. 명품 서비스 직원이 아닌 본인이 명품인줄 착각하고 고객을 내려다 보는 직원
3. 급여를 위해 출근하는 직원
4. 겸손하고 배우고자 하는 직원
사람은 관계형성에 있어 상대적입니다. 내가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상대방(고객, 직원)의 태도 역시 달라질겁니다.
다수의 사람이 근무하는 곳이니 텃새도 있을 수 있고 까다로운 상사, 고객이 있을수 있지요 하지만 명품 브랜드 라서 지나친 것은 없으리라 보여집니다.
다만 가격 대비 가치 제공을 위해 직원의 태도를 격상 시키기위한 코칭과 교육은 있으리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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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2.22 |
Q명품 브랜드 특성상 많은 감정노동을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