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명품 브랜드 특성상 많은 감정노동을 하나요?

조회수 639 2022-12-22 작성

서비스업에서는 감정 노동을 쓰는 업이지만

명품 브랜드는 좀 더 유달나거나.. 흔히 말하는 텃세 같은 것도 좀 더 심한 편인가요 ..???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9
  • 프로필 이미지 mentor6972259 4년차 Lv 1

    명품매장 3년 일해본사람입니다
    저는 텃세는 없었지만 점장이 사람 달달 볶으니 사람 돌아버립니다. 매장의 분위기는 점장 부점장이 결정합니다.

    2022-12-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166013 사무보조 / 27년차 Lv 2

    무슨일이든 그럴가능성이 정도에 따라 있어요.어차피 넘어서야 하는 어느정도 필요할겁니다..그 후 어우러 지며 근무생활이 지속 되여요

    2022-12-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545348 매장관리자 / 14년차 Lv 1

    응대교육을 받기때문에 충분히 잘하실수있을거예요
    텃새라함은 직원끼리의 마찰을 말씀하시나요??
    어떤직종이든 본인하기 나름이라 생각합니다~~~

    2022-12-2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688632 인사담당자 / 26년차 Lv 2

    명품브랜드의 경우 다양한 고객층이 내방하시는데요. 이렇게 구분 되어지는것 같습니다.
    모든 고객 성향이 모두 다르지만 3분류로 나눠지는것 같습니다.

    1. 여유를 통해 품격이 느껴지시는 고객
    2. 고정고객으로 구매외에도 방문하시어 매니져님과 담소 등을 나누시는 고객
    3. 평소 명품을 즐기시지는 않지만 본인의 선물처럼 간혹 구매하시는 고객

    직원 성향 역시 4분류로 나눠지는것 같습니다.

    1. 서비스마인드를 통해 본인 커리어를 쌓는 직원
    2. 명품 서비스 직원이 아닌 본인이 명품인줄 착각하고 고객을 내려다 보는 직원
    3. 급여를 위해 출근하는 직원
    4. 겸손하고 배우고자 하는 직원

    사람은 관계형성에 있어 상대적입니다. 내가 어떤 사람이냐에 따라 상대방(고객, 직원)의 태도 역시 달라질겁니다.

    다수의 사람이 근무하는 곳이니 텃새도 있을 수 있고 까다로운 상사, 고객이 있을수 있지요 하지만 명품 브랜드 라서 지나친 것은 없으리라 보여집니다.

    다만 가격 대비 가치 제공을 위해 직원의 태도를 격상 시키기위한 코칭과 교육은 있으리라 봅니다.

    2022-12-22 작성
  • 서비스업은 어떤곳을 가더라도 감정 노동은 있습니다 명품은 일반 브랜드보다 더 많이 말투와 행동들을 조심해야 하는게 맞구요 하지만 텃세는 그리 심하지 않아요 고객을 상대 할 수있는 능력은 입사후 회사에서 교육을 해주니 그리 걱정 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려운 고객은 메니져가 상대합니다

    2022-12-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081763 인바운드상담원 / 16년차 Lv 5

    생각마다 해당되는 직종 업종 서비스마다 다 각기 개인적인 차이점 아닐까요~
    텃새는 업무시 선임이나 각 배우는 사람 스타일이라 상위자는 텃새가 아니다 라고 했으나 느끼고 받는 사람 따라감정이 다를수 있어요
    원만 잘 대처하는 법은 좀더 배려하고 이해하면서 긍정적으로 대처하시면 되지 않을까 해요 ~
    예전 고객층 성향도 무조건 받아주고 갑질 마인드 없으니 선입견 갖지 않길요

    2022-12-22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6597698 제품영업 / 2년차 Lv 1

    고객층의 유형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명품 브랜드에는 본인이 대접받아야한다는 인식이 강한 사람이 많기 때문에 흔히 말하는 갑질이 발생할 수 있지만, 요즘 의식이 높아져서 흔치는 않고, 혹여 그런 일이 발생한다 하더라도 높은 직급의 사람들에게 인계하면 됩니다.

    2022-12-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169434 기타의료종사자 / 26년차 Lv 1

    명품 브랜드나 일반브랜드나 동일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단순하게 물건을 판다고 생각하면 감정노동이 될수 있고 브랜드의 가치를 판다고 생각하면 설명 및 태도가 좋아짐으로 서비스를 받는 고객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당사자도 좋은 결과를 만들것입니다

    2022-12-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607570 사무담당자 / 23년차 Lv 1

    낮춰서 질문하시죠
    랜덤으로 하지마시고

    2022-12-2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