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용인세브란스병원 파견직? 계약직?

조회수 470 2023-04-01 작성
공고문에 케이티아이에스라는 회사가 적혀있는데 파견직이라는 말은 없고 계약직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케이티아이에스 파견을 보내서 용인세브란스 계약직이라는걸 까요? 아니면 그냥 공고문만 대신 올려주고 용인세브란스 계약직인 걸까요?... 파견직이라면 다들 부정적으로 보는데 경력에 이득이 있을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고자 말씀드리니 참고만 하시고 좋은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파견직은 고용불안 때문에 안좋은데 그 중에서도 특히 좋지 않다고 보는 것은 쉽게 말하면, 해당 회사에 공채(직접 고용 방식)가 상당 수인데 파견직으로 충원하는 경우로 파견직이 소수인 경우 입니다.

    그런데 대학병원 채용 공고의 경우는, 공고를 많이 보셔서 아시겠지만 대부분 인력업체를 통해서 구인을 합니다. 대학병원에는 일반 회사보다도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기 때문에 입퇴사가 잦다면 그것을 신경쓸 여력이 아무래도 없을 것이고 정규직으로 하는 데에 경제적 소모가 어떤가도 아마도 이유겠지요.

    그래서 대학병원 소속 계약직인지, 인력업체 소속 계약직이나 파견직인지가 크게 의미가 없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이직시에도 공개채용으로 입사하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대학병원이 공채로 직접 정규직을 고용할 때가 있지만 그 경우는 스펙과 경쟁률이 상당하고 인원을 많이 채용하지도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일하고 싶은 경우는 파견직이든 계약직이든 경력에 이득인지 아닌지 큰 영향이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곳에서 업무를 익혀서 이직시 도움이 될 것 같다면 지원해 보세요.
    나중에 다른 개인병원이나 중형 병원에서 정규직으로 이직하시거나요.

    확실하게 물어보고 싶다면 공고의 전화번호로 문의해보세요.

    도움이 되었다면 답변 채택하기를 눌러 주세요.

    2023-04-01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