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상담원 해보신분들 계신가요?ㅠㅠ
-
해피콜은 할만해요...
스크립트 주거든요? 구연동화하듯 말씀하셔야되서 약간 철판깔고 하셔야되고......
근데 감정노동이고 비대면이다보니 맘상할일이 종종 있습니다. 당장 급한거 아니면 원래 하시던일 하는게 낫지 싶네요..2023-05-25 작성 -
인이나 아웃이나 생각보다 굉장히 체력이나 심적으로나 많은 소모를 하게 되어 추천 드리지는 않아요.
당장 급하게 일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커리어를 쌓기위해 좀더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2023-03-21 작성 -
영업성을 가지면 어렵고, 인바운드면 괜찮을거에요.
다만 콜센터의 특성상 대부분이 하도급 업체이므로 열악한 근무환경과 승진을 하더라도 임금인상이 크게 이뤄지지는 않고 경력을 쌓아도 크게 인정받기 어려운 직군이라는 점도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장점으로는 콜 받는 시간이 정해져있다보니 업무시간 끝나면 눈치 안보고 칼퇴 가능하다는 점, 자기 할 일만 딱 해내면 서로간에 터치를 하지 않는 점이 있어요.
앞으로의 커리어를 많이 생각 하신다면 그리 추천하지는 않지만
당장 급하게 일을 해야 할 경우 충분히 해볼만한 일입니다.2023-03-19 수정 -
인바운드와 아웃바인드 콜성향이 다르다보니.
질문자분의 성향을 생각하고 지원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콜센터라는게 목을 많이 사용하고 비대면이다 보니
질문자님의 성향과 맞지않는다면 스트레스가 상당히 클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해보시고 하시는걸 추찬드려요~2023-03-19 작성 -
성향에 따라 달라질것 같아요
남에게 말거는게 쉬우신분들은 어렵지 않으실거고
낯가림이 많으신분들은 어려우실거구요2023-03-1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