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상담원 해보신분들 계신가요?ㅠㅠ

조회수 746 2023-03-18 작성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6443702 고객센터관리자 / 19년차 Lv 1

    해피콜은 할만해요...
    스크립트 주거든요? 구연동화하듯 말씀하셔야되서 약간 철판깔고 하셔야되고......
    근데 감정노동이고 비대면이다보니 맘상할일이 종종 있습니다. 당장 급한거 아니면 원래 하시던일 하는게 낫지 싶네요..

    2023-05-2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502074 아웃바운드상담원 / 12년차 Lv 1

    인이나 아웃이나 생각보다 굉장히 체력이나 심적으로나 많은 소모를 하게 되어 추천 드리지는 않아요.
    당장 급하게 일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면 커리어를 쌓기위해 좀더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2023-03-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851563 인바운드상담원 / 9년차 Lv 1

    영업성을 가지면 어렵고, 인바운드면 괜찮을거에요.

    다만 콜센터의 특성상 대부분이 하도급 업체이므로 열악한 근무환경과 승진을 하더라도 임금인상이 크게 이뤄지지는 않고 경력을 쌓아도 크게 인정받기 어려운 직군이라는 점도 참고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장점으로는 콜 받는 시간이 정해져있다보니 업무시간 끝나면 눈치 안보고 칼퇴 가능하다는 점, 자기 할 일만 딱 해내면 서로간에 터치를 하지 않는 점이 있어요.

    앞으로의 커리어를 많이 생각 하신다면 그리 추천하지는 않지만

    당장 급하게 일을 해야 할 경우 충분히 해볼만한 일입니다.

    2023-03-19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2469668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2

    인바운드와 아웃바인드 콜성향이 다르다보니.
    질문자분의 성향을 생각하고 지원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콜센터라는게 목을 많이 사용하고 비대면이다 보니
    질문자님의 성향과 맞지않는다면 스트레스가 상당히 클 수 있습니다. 잘 생각해보시고 하시는걸 추찬드려요~

    2023-03-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03567 QA / 10년차 Lv 1

    성향에 따라 달라질것 같아요

    남에게 말거는게 쉬우신분들은 어렵지 않으실거고
    낯가림이 많으신분들은 어려우실거구요

    2023-03-1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