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디자인이 적성에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조회수 464 2023-03-18 작성

안녕하세요. 애니메이션과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 정말 철없이 전공을 선택했습니다. 결국 2학년을 마치고 아무래도 그나마 접점이 있는 시디 쪽으로 진로를 변경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1년 휴학하며 툴들을 배웠고, 현재 3학년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디자인이라는 진로 자체가 내 선택의 실수였구나...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MBTI도 ISTJ일 만큼 상상력도 없고 오히려 계산적인 면이 있습니다. 뭔가 주어진 일을 하나씩 끝낸다는 점에서 쾌감을 느끼는데 디자인은 끝없이 수정하는 과정이다보니 쾌감보다는 스트레스일 것 같구요. 게다가 공모전 같은 곳에 같이 나갈 팀원도 주변에 없다보니 혼자 스펙 쌓는 것이 힘들고 지칩니다.


 무엇보다 저는 연봉을 중요시 하는데 한국의 디자이너들이 이토록 박봉을 받을 줄 몰랐습니다. 초봉이 겨우 최저 턱걸이인 경우가 많다하고, 그나마 높은 대기업은 제 스펙이 너무 낮다보니 대학 다니면서 스펙도 함께 쌓았을 다른 디자인과 학생들과의 벽이 느껴집니다.


그러나 벌써 3학년이라 전공을 바꿀 수도 없고, 다른 직종을 준비하기엔 늦었나하는 생각이 계속 듭니다. 최근 불안해서 잠도 못 자고 있구요. 생각이 많이지네요. 혹시 저 같은 고민을 하신분이 계실지 여쭙고 싶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댓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21061 1년차 Lv 2

    괜찮습니다. 저도 전공이 아예 달랐지만 그럼에도 계속 애니메이션 취업을 위해 노력하는걸요. 힘내시길 바래요...

    2023-03-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639579 편집디자이너 / 6년차 Lv 1

    저는 비전공자에 편집디자인 일을하고 있는데요
    아직 젊습니다!!! 충분히 뭐든 다시 시작할수있어요!
    걱정도 많이되고 겁도나겠죠 하지만 살날이 더 많지않습니까?! 제일중요한건 진짜 목표를찾고 남들보다 늦게 시작한 만큼 더 노력하면 됩니다 다시찾는 목표는 흔들리지않게 하세요!! 나이 30에도 새로운 도전하는사람들 많아요!! 화이팅 하세요!!!

    2023-03-1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852242 편집디자이너 / 4년차 Lv 1

    화이팅입니다. 저는 미대를 나왔어도 마흔에 디자인시작해서 일하고 있어요. 일단 최선을 다해 전공에 임하셔서 졸업하시고 졸업후에 다른지꾼 공부하셔도 전혀 늦지 않아요!!! 앞으로 좋은일만 있기를요!!!!!

    2023-03-19 작성
  • 너무 제얘기 같아 댓글 답니다 ~^^

    저는 고등학교 때 만화과 전공했고 전문대 경영학과 졸업했으며 현직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ㅎㅋㅋㅋ 비슷하죠? 아닌가?

    전 그 공부들이 모두 헛되었다 생각하지 않고, 지금의 저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되었다 생각합니다! 만화과에서는 개발 흐름의 상상력과 기획서 작성의 디자인 기술 등에 도움이 되고 있고, 경영학은 앞으로 제 인생의 방향성을 정하는데에 도움을 줬고 개발 공부는 제 직업이 되었으니까요! 저도 질문자님과 같은 나이 대에 너무 늦었나 하는 걱정을 많이 했는데 아직 전혀 늦지 않았더라구요~

    혹시 불안하다면 그냥… 살아가는 데에 최선을 다해봅시다! 모든 공부가 앞으로 어떻게든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셔요~!

    그리고 이런 스트레스는 오히려 축복인 거 아시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앞으로 더 열심히 스펙 쌓도록 노력하면 됩니다

    결론!!!!!!! 아직 전혀 늦지 않았다~ ! 화이팅이에욧 ✌️

    2023-03-1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