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상사랑 10분 이상 연락이 안되면 근무태만 인가요?
어제 연락이 안되서 본인 업무처리가 늦어진다고 되게 화를 내셨습니다.
제가 15분 정도 늦게 연락 받았는데 이게 근무태만이고 권고사직이 될 수 있나요?
-
근무시간 이내에 일어난 일이라면 조금 문제가 되실 수는 있으실 것 같아요.
그런데 그냥 상사분께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어떤 이유로 연락이 늦어졌는지 잘 설명하시고 양해 구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상사분께서는 그 순간에 업무처리가 늦어지는 바람에 순간 열이 받으셔서 그렇게 얘기하셨을 확률이 높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위에 말씀드린대로 상사분께 잘 말씀드려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초년생이시면 힘드신 부분도 많고, 어려우신 부분도 많으실텐데 화이팅하시고 너무 기죽지 마세요~
누구나 처음은 있는 거니깐 힘내시고, 날씨 추운데 감기 조심하시고 따뜻하게 잘 챙겨 입고 다니세요~^^
잘못한 부분에 대해서는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고 잘 설명하시면 되는 거니깐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2022-12-23 작성 -
뭔 5분대기조인가요?..ㅎㅎ 근데 본인 자리비워 일이 안되는 일이면 항상 연락 가능하도록 폰은 들고 댕기는게 ....본인 처신이죠.....
2022-12-2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