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회계팀 사무보조 아르바이트가 공백기 메우고 자소서 소재로 쓸 수 있을까요?

조회수 368 2022-12-01 작성
업무내용은 세금계산서 발행 지원, 회계장부편집 등 입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안녕하세요.
    신입 지원 시 사회경험, 자기소개서에 작성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경력자가 공백기간동안 사무보조로 일한 것이라면 기재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사무보조이기 때문에 업무의 난이도가 높지 않고, 업무내용도 신입이 충분히 할 수 있는 업무입니다.
    경력의 경우 면접에서 공백기간에 무엇을 했냐고 물어보면 그 때 답변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2022-12-02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31947 영업지원 / 8년차 Lv 5

    회계팀에 지원하시는 거라면 관련 업무 아르바이트를 통해 배우신 점을 쓰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공백기에 아무것도 안한 것 보다는 관련 업무 아르바이트를 통해 간접적인 경험을 하면서 회계팀에서 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시게 된 점을 어필하시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취업 준비 화이팅 하시고, 좋은 회사에 취업하시길 바랄께요!

    2022-12-02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