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에스텍 시스템 질문있습니다

조회수 361 2022-07-04 작성

남자 25살 고졸이에요 


공장 보안요원으로 일할생각인데 검색해보니깐


너무 안좋다는 댓글이 많아서요…평생 직장으로 다닐마음은없고


주주야야휴휴 이렇게 근무라는 형태이길래 다니면서 쉬는날에 자격증 공부하면서 할려고하는데 그렇게 비추천인가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9991572 고객센터관리자 / 10년차 Lv 5

    인사관리 및 채용담당 경험으로 조언드립니다.
    비추천이라기보다는 업종 즉 직무의 역할 범위/ 처우수준 때문에 비추천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야간보안 즉 경비업무를 하는 근로자의 경우에는 특수직군에 속하는 근로자이기 때문에
    채용근로기준법 상 특수직군 건강검진(3개월/6개월/1년단위)을 실시하는데요. 우리가 흔히아는 직장인 건강검진과는 다르게 혈압/채혈/소변검사 등등 여러 측정항목에서 기준치에 적합한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채용이 불합격 되기도 하고,
    해당 정상범위를 유지하지 않으면 재검사실시(정상소견이 나올 때까지 직무수행이 어렵고 일시 중지됨.)를 할 만큼 가벼운 직종은 아닙니다.
    주주야야 휴휴라고 하더라도 어찌되었든 교대근무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스케줄 변동가능성이 높은 직종이고, 공장이든 빌딩이든 소속되어 업무를 수행하는 곳의 관리규정에 따라 체크해야되는 메뉴얼이 다르기때문에 나름 살펴봐야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직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변수도 많고, 그 만큼 관리가 요구되는 부분이 많은 직종입니다.
    그래도 누군가에는 전문성을 가지고 역할을 수행하는 전문직이기 때문에 함부로 평가할 수 있는 영역은 아니지만
    객관적인 시선에서 장단점을 보는 것이 좋을 듯하여 다소 강하게 말씀드린 부분은 양해부탁 드립니다.

    2022-07-0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