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회계법인 업무 관련 궁금
회계법인이고 외국계 법인들 대상 기장과 payroll, 월 결산, 부가세와 법인세 신고 업무라고 하는데요
종소세 신고 업무는 없다고 합니다
추후에 이직할 때 도움이 될까요?
이직은 비슷한 세무법인, 회계법인, 세무회계사무소 아니면 중소/중견 재무팀 지원하고 싶습니다
-
비슷한 업종 부분에는 이직에 메리트가 있지만
중견급은 회계 법인 세무법인의 경력을 인정하지 않는 추세입니다
중견은 일반회사 자체기장 및 IFRS 주석 등등 관리 한 경력만 인정합니다
이직하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검색해서 알아보세요
어떤 사람을 우대하는지요
제가 다닌 곳은 대리인 경력은 아예 제외시키고 면접도 안봅니다 ..
일반기업 회계팀과 세무법인&회계법인의 기장 회계는 실무적으로 많이 다릅니다 ..2022-06-15 수정 -
작성자님이 질문하신 내용을 바탕으로 세무/회계 업무를 준비하시거나 현장에 계신분들의 조언이 달린 댓글들을 탐색해본 결과
변수가 매우 많다는 정보를 확인하였습니다.
회계 및 세무법인은 각 법인마다 주력인 업무가 있고, 운영약관 및 기준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이직을 할때
세무나 회계라는 타이틀 자체만으로도 경력으로 보고 인정해주는 것도 있지만
회계/세무 안에서도 구체적으로 어떤 직무를 했는지 살펴보면서 해당 법인과 부합하는 종목의 업무를 한 부분만 인정하여 경력으로 산정해주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법인의 임원진 및 대표의 재량 및 운영방식에 따라 적용되는 부분이 커서
보통은 자신이 속한 곳의 업무이외에 배울 수 없는 부분들은 개인적으로 공부를 하신다는 분들이 상당했습니다.
업계특성상 모든 분야를 중점적으로 다루기 보다는 본인들이 관리하는 주 관리 대상을 중점적으로 잡고 그에 따른 업무들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라고, 현재 직무인터뷰 내용들을 보면 회사업무와 개인공부를 병행하면서 보완해나가는 분들이 있는 것으로 보아 충분히 성장하고, 커리어를 보완하실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요.
응원합니다.!2022-06-15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