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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타트업 콘텐츠 마케터 VS 홍보대행사 TOP 3
1. 뷰티 계열의 스타트업 (직원수 약 50명)
- 콘텐츠 마케터로 주로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 현재 1차 면접까지 합격. 다음주 월요일에 2차 면접. 사실 상 거의 합격인 상황.
장점: 본가에서 출퇴근 가능, 워라벨 O, 스타트업 다운 사내 복지
단점: 큰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것이 아니기에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을 지 걱정..
2. 홍보대행사 top 3 중 한 곳 (직원수 200 내외)
- PR AE
- 아직 서류합격. 최종합격까지 과정이 다소 까다롭고 떨어질 가능성이 다분함.
장점: 빠른 시간 내 일을 배울 수 있음, 업계에서 인정해주는 기업, 포폴을 쌓을 수 있음
단점: 서울 지역에서 자취, 워라벨 X
안녕하세요. 이제 막 대학교를 졸업하며 취준을 준비하고 있는 광고홍보학과생입니다.
우선 최종적으로 대기업/중견기업의 인하우스 브랜딩 마케터를 꿈 꾸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첫 직장을 어디로 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지 고민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ㅠ
사실 경제적, 정신적, 체력적으로 볼 때는 스타트업 쪽이 훨씬 좋은데, 포트폴리오 차원에서 보았을 때 더 규모가 큰 프로젝트를 담당하는 대행사가 더 괜찮을 지 고민입니다.
그리고 콘텐츠 마케터에서 브랜딩으로 나아가기에 적합한지도 확신이 없네요..ㅠㅠㅠㅠㅠㅠㅠ 다음 이직을 위해서는 아무래도 다양한 포폴을 쌓을 수 있는 대행사 쪽으로 가야 할까요..?
여담으로 현재 대기업은 아니지만 나름 업계에서 인정받는 기업의 1차 서류가 계속 합격을 하고 있는 와중이라, 조금 더 눈을 높여 네임드 있는 곳에 도전을 해보는 것이 좋을 지 아님 빠르게 실무 경력을 쌓는 것이 좋을 지 모르겠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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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경력직 마케터를 뽑는다고 생각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경력이 뷰티 스타트업에서 마케팅을 했다고 하면
체계가 없고 마케팅을 주먹구구식으로 했다고 생각이 들수 있습니다. (성공한 스타트업이 아닌이상)
그러나 손에 꼽히는 대형 대행사에서 경험이 있으면
많은 업무경험으로 곧바로 실무 투입을 할 수 있다고 생각되어
후자의 경력직을 채용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마케터 경력직을 뽑을때 채용공고의 우대사항에
`마케팅 에이전시 근무 경력`이 들어있는 곳이 많습니다.2022-01-27 작성 -
아래 답변하신 분의 내용을 보충하면, 스타트업에서 마케팅을 하면 브랜드마케팅은 경력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콘텐츠 마케팅은 너무 지엽적인 업무이고, 경력관리에 좋은 편은 아닙니다. 메이저 대행사는 생각보다 생태계가 좁아서 산업군내 이직도 많고 일을 잘 하면 업계내에서 소문도 금방 나는 편입니다. 참고로 AE는 업무량이 많습니다.
2022-01-22 작성 -
2로 가세용..
대행사 경력이 인하우스 이직에 더욱 도움이 됩니다.
뷰티 산업군에 스타트업은 신입한텐 추천하지 않아요.2022-01-21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