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500

Q 오픈매장 첫취업 이제 한 달 되었는데 그만 두고 싶습니다

조회수 1,442 2021-12-27 작성

면접 때 궁금한 부분들 다 여쭤보고 들어온 거라서 여기서 만드는 건 한가지 품목 뿐이란 걸 알고 들어왔는데 막상 해보니 정말 아무런 배울 점이 없어서 그만 두고 싶어요. 그냥 단순한 판매직원이 된 것 같아요. 그 한 품목 마저도 믹스로 만드는 거라 배울 점이 없어서 여길 계속 다닌다고 해도 제 커리어에 아무 도움도 안될 것 같고 오래 일한다고 한들 경력으로 쳐주지도 않을 것 같네요.. 다 알고 들어왔으면서도 관두고 싶다니 바보같죠 그냥 오지 말 걸 그랬어요 ㅎ.... 일자리가 없어서 여기서라도 일을 해보자 하고 온 건데..

그만 두고 싶은데 문제는 지금 같은 매장에서 일하는 직원 3명 모두가 다 그만 두고 싶어 해요. 모두 오픈때 들어온 신입이고, 경험 전무한 3명이서 매장을 보는데 모르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본사에 여쭤보면 소통이 너무 안되어서 답답하고 저희끼리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요.

이미 한 분이 그만두시겠다고 하셔서, 저도 그만 두겠다고 하면 이때다 싶어서 따라서 나간다고 생각하실까봐 마음이 불편하네요.. 게다가 지금 사장님께서 건강이 좋지 않아 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고 하시던데 이런 타이밍에 직원들이 다 관둔다고 해버리는 건 너무 양심이 없나 싶기도 해요.

제가 괜한 눈치 보는 걸까요? ㅠ 차라리 어차피 언젠가 관둘거라면 하루라도 빨리 말하는 게 더 나을까요? 마음이 너무 안좋아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4
  • 프로필 이미지 mentor4864823 요리사 / 9년차 Lv 2

    원래 외식업은 이직 하면서 실력 쌓고 연봉 올리고 하는 겁니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다면 하루 빨리 벗어나는게 본인의 커리어를 위해서도 좋을겁니다. 그리고 오픈 매장은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아 체계를 잡아 가야 해서 오픈 멤버는 그리 오래 가지 못합니다. 매장이 끝까지 잘 되는 경우도 극히 드물고요. 매장이 오픈하면 3년안에 70프로가 문 닫는게 우리나라 외식업의 현실 입니다.

    2022-01-0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853653 요리사 / 5년차 Lv 1

    돈을 많이 받는것도 아니고 배울것도 없는곳이라면 하루라도 빨리나가시는걸 권해드립니다.

    2021-12-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별을스치는바람 요리사 / 14년차 Lv 2

    배울점이 없는곳엔 계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만약 아직 경력이 많지 않다면 충분히 배울수잇는곳으로가시길 말씀드려봅니다 믹스로 섞어서 쓰는곳은
    나중에 경력 쌓아서 가도 늦지 않습니다

    2021-12-28 작성
  • 저도 눈치 많이봐서 오래 못할것같으시면 차라리 빨리 말해서 새로 오래 다닐 사람을 빨리 구해지게 해 주는게 좋아요 일적으로 손발 맞추면서 알려줄텐데 다 알려주니 나간다고 하면 조금 그렇더라구요 작성자님 생각 말씀드리면서 그만두는 날을 잡는게 좋을것같아요

    2021-12-2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