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중견 경영기획직에 붙었습니다.

조회수 1,420 2021-12-17 작성

연봉도 4500이상으로 괜찮고 오래된 기업입니다.


다만 부모님께서 경력을 쌓으면 공기업으로 옮기는걸 추천하시는데


역량 쌓아서 대기업이나 공기업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그냥 합격한 기업에 집중할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6
  • 프로필 이미지 mentor9356184 10년차 Lv 1

    집중하셔서 열심히 업무하시다 보면은 이직할 좋은 기회가 생기실듯 합니다.
    중간에 어설프게 준비하면 둘다 놓칠수 있습니다..

    2021-12-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822055 경영·비즈니스기획 / 29년차 Lv 1

    직장을 갖는 것과 그 조직내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축적 한다는 것은 본인의 성향, 경제적 환경, 학력등 많은 요소들에 따라 변화 할 수 있어 단답형으로 답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경영기획에서 최고임원까지 수행한 저의 경력을 기준으로 참고 할 수 있는 몇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기업(대기업,중견기업,중소기업)에서의 경영기획은 회사의 규모 및 사주 및 최고경영층의 의지 및 시스템에 따라 그 역활과 중요도가 달라집니다. 경영기획 담당팀내 고정적인 업무수행자 숫자 및 팀장이나 담당임원의 능력과 그 분위기가 일정규모 이상이 아니면 일정 경력을 쌓고 이직하는 것도 요즘의 트랜드에 문제 없다고 봅니다. 그러나 향후 전망 및 현재의 팀내 역활이 충분하다면 일단은 언제고 다시 고민 할 시점이 오지 않을때 까지는 현재에 최선을 다하는 것도 방법이라 생각 합니다. 이직을 목적으로 경력을 쌓겠다는 마음가짐은 본인에게 이로울것이 없습니다. 본인의 판단에 결정이 어려울 때는 늘 본인 위의 선배나 팀장, 임원을 보세요. 그분들이 바로 본인의 미래이니 그분들에게서 본인의 미래가 만족지 않다면 과감한 결정도 필요 합니다. 단 3번이상의 이직은 어느 조직에서도 바람직하게 판단치 않으니 잦은 이직은 삼가해야 한다는 점 꼭 명심바랍니다. 어떤 결정이든 앞으로의 발전에 조그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1-12-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96200 경영·비즈니스기획 / 14년차 Lv 5

    정답은 둘다입니다.
    합격한 기업에서 최선을 다해서 집중하시되, 아무리 상사나 대표가 사탕발림으로 평생 같이가자고해도 절대로 믿으시면 안됩니다. 조금이라도 상황이 바뀌면 바로 화전양면술 펼치니까요. 최선을 다해서 집중하는 것은 내 능력도 개발시키고 또 이직 시 레퍼런스 체크에도 좋습니다. 특히 정말 운 좋게 스카웃이나 헤드헌팅으로 1년 미만 시 더 좋은 곳으로 옮길시에는 특히 레퍼런스가 좋으면 유리합니다. 또 최선을 다해서 현 업무에 집중한 사람에게는 일이 몰리고 더 회사에 대한 이해도나 깊이가 달라지기 때문에 면접에서도 화술이 달라집니다.

    2021-12-2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418866 12년차 Lv 3

    보통 공기업이나 대기업의 장점은 안정적이고 교육 수혜의 기회가 많다는 것 입니다.
    그러나 실무에서 많은 업무를 할 수 있는 기회는 중견 기업보다 현저히 적을 것 같습니다.
    어디가 낫다고 간단히 말할 수는 없겠지만, 본인의 성향과 만족도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부모님의 조건을 참고하되, 본인의 인생이니 본인이 만족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게 가장 합리적 선택 같습니다.

    2021-12-21 작성
  • 지금 합격한 기업에서 1-2년정도 열심히 일을 배우고 일에 익숙해진 다음에
    이제 4시간에 끝내던 일도 3시간이면 끝낼 수 있을 때 쯤에 남는 시간에 틈틈히 대기업이나 공기업을 준비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2021-12-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261693 컨설턴트 / 12년차 Lv 2

    시험 준비 등 때문에 질문하신 것 같은데오.
    제 소견에는 집중하시는게 좋은 경력을 쌓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옮길 생각으로 다니는게 다 보이거든요.
    열정이 바보같다고 생각들지만 성공의 핵심이라 생각됩니다. ^^

    2021-12-21 작성
  • 프로필 이미지 차별전문특성화NO1 헤드헌터 / 17년차 Lv 5

    현재에 충실하시길 바랍니다. 대기업 공기업은 빛좋은 개살구입니다.

    2021-12-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690004 18년차 Lv 1

    미래에 대한 준비보다는 현재에 충실하시는 게 가장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경력을 쌓으시다 그때의 현재 상황에 맞는 본인에게 맞는 방향을 알게되지 않을까요?

    2021-12-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358892 경영·비즈니스기획 / 18년차 Lv 2

    대기업과 공기업 장단점이 있는거 아닐까요? 개인의 성향에 따라 선택의 길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공기업보다는 대기업이 살아남기위한 생존의 법칙에서 훨씬더 힘들지 않을까요? 다만 거기에 따른 보상은 확실할테니까요~

    2021-12-2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788629 온라인마케터 / 33년차 Lv 5

    좋은 기업에 취업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님에게 드릴 수 있는 조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기업과 공기업은 분명히 장단점이 있습니다.

    - 사기업은 능력에 따라 빨리 성장할 수 있고 급여도 많습니다. 다만 능력이 뒤처지면 오래 다니기 어려울 수도 있으나 현재는 사기업도 쉽게 해고를 하지 못해 회사가 어려워 지지 않으면 오래 다닐 수 있습니다.
    - 공기업은 안정적이고 능력이 좀 떨어져도 다닐 수 있습니다. 퇴직후 공무원 연금도 좋습니다. 다만 자기가 연금 적립을 많이 해야해서 급여 실수령액은 적습니다.
    다만 우리나라는 공무원이 너무 많아 나중에 대폭적인 감축이 필요하고 연금도 적자가 심각해 개편이 불가피 합니다.

    2. 따라서 본인이 능력이 있고 남들과 다른 강점을 키울 자신이 있으면 사기업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3. 대기업과 중견기업을 보면 대기업이 당연 좋지만 역시 우수한 사람들도 많아 경쟁이 치열하고 그 속에서 살아 남아야 합니다. 중견기업에서 착실히 자기 자리를 굳히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4. 저는 가급적 한번 직장을 선택하면 이직하지 않고 그 직장에서 장기근무를 하면서 최선을 다하면 반드시 좋은 기회가 온다고 맏습니다. 실제 제가 그랬고요~^*
    이직이 잦으면 결국 만족하지 못하고 또 이직을 하게되고 결국 전체를 보면 좋지 못한 경우가 휠씬 더 많았습니다.

    결론적으로 현재 취업하신 회사가 좋은 회사로 보입니다. 뻐를 묻을 각오로 열심히 하신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좋은 선택과 함께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사시길 바랍니다~^*

    2021-12-1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