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인컴즈 인바운드에 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조회수 1,668 2021-12-03 수정

인컴즈 인바운드 직종은 메일,채팅,전화등을 통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한다고 지원 설명에 나와있는데 입사하게되면 저 방법중 자신이 원하는 역할을 맡아 고객의 상담을 해결하는건지, 아니면 기업에서 임의로 선정해주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대체로 여성은 전화상담을 맡고 남성은 채팅이나 메일을 맡는지 그런것도 궁금합니다


추가적으로 인컴즈에선 휴대폰을 걷어 근무중에 일체 사용이 불가하다고 알고 있는데 쉬는 시간같은 때가 있다면 그땐 휴대폰 사용이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0
  • 프로필 이미지 mentor9330050 아웃바운드상담원 / 19년차 Lv 3

    제가 인컴즈에서 근무를 해보진 않아서 그쪽 기준은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업무해본 인바운드에서는 내가 원하는 업무를 하는건 아니고 회사에서 정해주는 업무를 진행했고 남자, 여자 구분해서 업무에 배정되지는 않았습니다.
    휴대폰은 점심시간이나 이럴때는 사용 가능했던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마다 방침이 다른다보니 어떤게 맞다고 얘기하지는 어렵습니다.

    2021-12-2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404049 온라인마케터 / 전직장 Lv 1

    상담채널은 부서마다 랜덤입니다~
    어떤 팀은 채팅,문의글만 해결하고
    어떤팀은 전화만 받아요.
    그리고 성별별로 구별하는 일은 없고,
    파트장이 선택합니다.

    예전엔 핸드폰 걷어갔는데, 누가 노동부에 찔러서
    이젠 걷지않아요.
    그렇다고 해서 업무시간에 핸드폰은 하시면 안됩니다.
    보안법위반이래영

    고객센터 업무기반이긴하지만,
    부서마다 네이버 본사랑 협업해야하는 경우도 종종있습니다. (팀바이팀)
    그리고 이메일 작성예절 중요시하고,
    팀마다 차이가 큰데 고인물직원, 업무스트레스로
    많이 퇴사합니다.

    인센은 팀내 인원대비 퍼센트로 주어집니다.
    다주는거 아니에요. 20,15,10 이었나 상위 10프로만 받습니다.
    연봉올릴려면 사원평가도 받아야하는데,
    이게 또 라인타는거라 파트장한테 밉보이면
    백날 열심히 해도 민원콜만 받고 평가 하락칩니다.
    파트장이 이뻐하면 일도 쉬운거만 하고 꿀만빨다가
    연봉 올릴수 있어요
    진짜 그지같죠 ㅋㅋㅋ
    그리고 사내에 은근 따돌리는거 있습니다. 조심하세요

    2021-12-23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9358224 인바운드상담원 / 14년차 Lv 1

    어떠한 방법으로든 상담이 가능하고 남성도 전화상담이 가능하며 근무중에 휴대폰이 불가한지 문의하셨는데 쉬는 시간에는 가능합니다.

    2021-12-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198853 아웃바운드상담원 / 23년차 Lv 3

    회사에서 메일,채팅,전화로 영업을 하는게 기업에서 결정해주는건지 아니면 자신이 원하는 역할을 맡는건지는 입사해봐야 알수있는거죠~제가 볼땐 세가지 방면을 골고루 활용하며 디엠도 보내고 영업하라는것 같네요 휴대전화는 쉬는 시간에 사용할수 있죠

    2021-12-1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894831 생산직종사자 / 4년차 Lv 1

    기업에서 임의로 선정해 주지 않을까요.

    2021-12-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707154 전직장 Lv 1

    남녀 차이로 업무가 다르진않습니다.
    광주사업장 기준으로 기본적으로 입사하고 신입들은 전화상담만 하고, 주임급(=2년정도 근무 후 승진성공시 주임)이나 6개월 이상 혹은 전화인력이 충분한 경우 톡톡상담(=채팅상담)으로 진행합니다.

    추가적으로 채팅상담 권한을 얻었다 하더라도 전화상담이 밀리는 경우, 전화상담과 채팅상담을 동시에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무실 내부로는 전화기를 가지고 가는것은 불가능했으나(20년 10월 기준), 몇몇 사업장의 경우, 이를 허용한 곳도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쇼핑과 관련된 소비자의 전화를 주로 받으며(인바운드), 중개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판매자 혹은 택배사에 전화를 걸어(아웃바운드) 상담을 해결하는 방식입니다.
    급여의 경우, 인센티브가 존재하며 이는 사내 상위 몇퍼센트만 해당 달에 10~30만원 정도(21년기준 현재는 모름) 받습니다.
    하지만 다 세금떼입니다.. 야근도 잦고, 연봉인상도 거의 없기에 워라벨을 찾으신다면 조금은 고민해보셔야할 듯합니다..
    주임승진해도 돈 그렇게 많이 안오릅니다. 특정 기수 13명입사, 6개월만에 8명 퇴사정도로 10년이상 할거 아니라면...더 이상 은 말을 아끼겠습니다.

    2021-12-0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391111 2년차 Lv 2

    고객센터가 감옥은 아닙니다. 남자들도 인바운드 가능하고 여자도 채팅 메일 다 가능합니다 휴대폰을 걷어서 쉬는시간이나 퇴근시간에 주는 고객센터는 없습니다 자유롭고 대부분 문의하는것은 상담사가 업체나 매장통해 확인후 답변 드리는것입니다. 인컴즈는 어디인지 알수없어 답변은 불가한점 냔해 부탁드립니다. 고객센터 종류가 많기때문에 질문자님께서 어느 고객센터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업무가 다를수 있습니다 . 업무는 대부분이 인바운드이며 인바운드가 아닌 채팅 메일 상담사를 채용하는곳은 메일지원 또는 채팅지원으로 입사하시면 됩니다. 단 고객센터의 꽃은 인바운드이므로 인바운드의 매트릭스 즉 인센티브가 메일 채팅보단 높습니다

    2021-12-0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325707 고객센터관리자 / 전직장 Lv 1

    임의로 나뉘고 그냥 거의 다 해본다 생각하면 됩니다

    2021-12-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081763 인바운드상담원 / 16년차 Lv 5

    안녕하세요 ~^^
    인바운드 직종 시
    메일 챗 전화는 선택권이 생기지는 않습니다만 어느정도 업무숙지가 되시면 전문적으로도 상위부서에서도 업무가 수시로 변동될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입사시 인바운드로 시작하였으나 3개월 되지않아 아웃바운드만 지속 하다가 1년후에는 담당자와 메일 및 민원건만 전화업무하는 메인으로 변경 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회사 내 규정 마다 다를 수 있으나 다방면 숙지이후에는 전문적으로 담당자가 될수 있습니다

    좋은주말 되시고 원하시는 취업 하세요 ~*^^*

    2021-12-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941340 인사담당자 / 6년차 Lv 1

    업무파트는 보통 공석에 채워지기 때문에 선택해서 하시긴 어려우실 거에요. 휴대폰은 걷더라도 쉬는 시간에는 사용할 수 있을 거구요.

    성별에 따라 업무파트를 나누는 경우는 드물어서 공통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1-12-03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