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전산회계 세무 같은 자격증이 영업지원쪽 원서넣는데 스펙으로 쓸만한가요?

조회수 681 2021-06-28 작성


담당업무보면 매출마감 세금계산서발행 등이 있던데 따면 좋을지
노쓸모일지 . 걍 서류 통과용 정도일지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6
  • 프로필 이미지 mentor5360852 28년차 Lv 1

    영업도 분야가 여러직군이 있으니 자격증은 유효하리라 생각됩니다

    2021-07-0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408069 영업지원 / 16년차 Lv 2

    요구하는 자격증은 아닌듯 싶습니다, 영업지원분야에 자격증을 준비하신다면 컴퓨터 활용능력은 필수 인것 같구요
    다른 자격증은 구지 필요없고 열정과 간절함 그리고 대인관계 형성능력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가 우선이라고 봅니다

    2021-06-3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862810 영업지원 / 10년차 Lv 2

    영업지원분야에 세무쪽이 있다면 가점일거같아요
    주업무는 아니겠지만 도움이 되거든요

    2021-06-30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035639 재무담당자 / 2년차 Lv 3

    있으면 도움은 되겠지만 필수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분들과 경쟁할 때 약간의 차이는 줄 수 있다고 봅니다.
    매출마감, 세금계산서 발행하는 영업지원 업무의 경우 영업기획과 같은 업무는 아니기 때문에
    입사시에 잘 알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021-06-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1268777 영업지원 / 7년차 Lv 1

    있으면 좋죠~
    영업지원이라면 세금계산서처리를 하니 차대변 계정과목 알아두는게 도움이 되죠!

    2021-06-29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290641 외국어강사 / 9년차 Lv 5

    영업지원쪽이라면 따면 나쁠건 없을 것 같습니다. 어느 분야를 가던 회계지식이 있으면 없는 것 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2021-06-28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