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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신한카드 고객센터 합격했는데요.

조회수 857 2020-11-27 수정
1. 인바운드 라고 하던데 영업성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카드가 좋으니 이거로 바꿔라 하는 그런 영업 이라던데 이런영업 말고 다른 영업도 있나요?

2.따로 아웃바운드 통해서 강제로 바꾸란 소리는 아니겠죠?

3.영업 통해서 성과금(?)얻는다던데 기준이 뭔가요?

4.성과금 못 올려도 승진(진급)할수 있나요?

5.카드영업을 잘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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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프로필 이미지 mentor9015348 금융영업 / 10년차 Lv 1

    1. 인바운드라고 하더라도 마케팅 프로모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건 필수는 아니지만 카드나 은행사들은 주기적으로 이슈가 있을때 인바운드 고객 대상으로 마케팅을하는 경우가 있음)
    2. 아웃바운드로 바꾸라고 강요할 수는 없을꺼예요. 인바운드로 채용된 상황에서 만약 강요한다면 계약관련으로도 문제도 있으므로 이 문제는 걱정하지않아도 될겁니다.
    3. 인바운드 특성상 영업을 주 업무로 하지는 않으나 회사 내부적으로 인바운드 고객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프로세스가 있을거예요. 인바운드는 사실상 콜 실행율이 실적이기는 하나 마케팅의 경우 프로모션으로 수당을 체크하는 것이 다반사입니다. (한달에 몇건_충족시 몇점을 실적에 포함시킨다. or 한건당 _ 얼마식 최대 몇건까지 얼마 등등)
    3. 실제로 승진, 승급은 본인의 KPI가 적용되는 부분이고, 콜센터는 승진이라는 개념보다는 내부적인 승급제도가 맞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실적을 가지고 동일 승급 범위 내 직원들과 경쟁하는 거죠. 마케팅이라는 한 과목으로 승급이 안된다 된다를 당락짓는건 어렵습니다. 다만 도급사 SLA에 포함된 과제임에도 불구하고 협조적이지 않다면, 관리자로 승진은 어려운 부분이 있지 않을까요.
    5. 이건 현업의 직원들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를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영업은 혼자 잘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적인것이라 힌트는 내부에서 얻어내는 것이 쉽고 빠릅니다. 다만 인바운드의 성향상 영업이라는 것이 말을 꺼내기가 어려울 수 있으나, 성공률은 시도한 횟수에 비례합니다. 한두건의 시도의 실패가 다가 아닙니다. 이런게 당신에게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라면서 무수히 시도하면 카운팅은 따라오죠. 인바운드 마케팅의 장점은 본인확인 후 본인의 상황을 공식적으로 볼 수 있는 상태에서 필요한 것처럼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이니까요.

    고객센터 근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만큼 편한 근무 조건이 없죠.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2020-11-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954439 인바운드상담원 / 18년차 Lv 1

    1.예상하시는 영업이 맞을거 같아요. 카드 사용실적 보고 카드 교체발급 권유하는.

    2.인바운드로 취업을 했다면 강제로 바꿀 순 없어요.회사 상황에 따라 아웃바운드 부서로 이동하는걸 제안 할 수는 있지만 이제 들어온 신입에게 부서 이동을 권유하지는 않아요.

    3.프로모션 내용이 따로 공지 될거에요.급여와 직계되는 부분이라 서면으로 받을 수 있을겁니다.

    4.승진에 욕심이 있으시군요. 향상심을 갖는다는건 좋은 태도지요. 회사에서 승진관련 기준이 따로 있겠지만 보통은 여러방면으로 성과를 잘내는 직원을 좋아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다른 쪽으로 본인이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실행해보세요. 그리고 아직 업무 해보지도 않았는데 `성과를 못 올리 면 어떻게하지` 하고 걱정하기보다는 상급자들이 말하는걸 집중해서 듣고 그대로 해보면 성과는 저절로 따라올 수 있으니 벌써부터 걱정하지는 마세요. 회사에서 제시하는 내용을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태도도 좋은 결과를 내는대에 꼭 필요하니까요

    5.카드영업을 잘 하는 방법을 찾기보다는 상대방의 말을 잘 듣고 이해해보려고 해보세요. 굳이 카드영업이 아니더라도 영업이라는 분야 자체가 사람과 사람이 만나서 결과를 내는 것이다보니 상대방이 전문가처럼 정보를 잘 알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인지, 내 상황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지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인지, 그저 내 얘기를 잘 듣고 공감해주는지를 확인하고 싶은 사람인지 등등... 상대방에 맞춰서 얘기해야 내말을 신뢰하니까요.

    2020-11-28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6445681 인바운드상담원 / 2년차 Lv 2

    저 신한카드 고객센터 일하는중인데....관리비 도시가스 자동이체 유치나...계좌 신한은행으로 변경해라 있구용...아웃은 없어요...! 영업을 매월 점수를 매겨서 성과급을 주구요.. 승진은...팀장을 말씀하시는거라면 대부분 연차가 10년이상이더라구요..^^ 영업은 저도 못하는데 어거지로 버티는중이여...

    2020-11-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5123207 인바운드상담원 / 6년차 Lv 1

    인바운드 센터는보통 200 위아래라고 보시면됩니다.

    급여가 더 높게 광고되있다면 그건 다 영업고객유치 인센티브입니다.

    일단 카드건 보험이건 사람이랑대화하면서 맘돌리기가 여간 스트레스받는게아닙니다.

    당장 급하게 오래 일할수있는 직장을 찾아야만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일을 해보시고 적성에 안맞다싶으시면 말씀드리고 쿨하게 나오시면됩니다.

    경험이다생각하시고요.

    뭐 카드사 보험사사람들이 이상한 사람들은 아니에요 일이 영업이라그렇지...

    1번 2번은 사업장마다 달라서가보시고 확인하시는게좋을듯 합니다.
    3번은 카드발급을 해주시면 그거에대한 인센티브 받으시는거에요
    4번 영업조직에서 영업을잘못하면 진급이 될까요...기본이상은 하셔야됩니다. 그리고 진급해도 크게 바뀌는건없어서 오히려 그냥 영업업무를 선호하는분들도 간혹 계십니다.

    5번 여러가지가 있겠죠...고객 니즈파악이나 생각할시간없이 휘두르치거나 이해를 잘해주거나 그건 고객마다다르고 질문자님의 콜성향따라서도 달라질수있습니다.
    아마 입사하시면 다른분들 콜청취도 들으실기회가있으실텐데 들어보시고 스타일을 잡아나가시는것도 좋습니다.

    한가지만 당부드리면 절대 고객하고 싸우지마세요ㅜㅜ
    세상엔 여러 또라이가많으니까요.. 싸우면 저만손해에요

    2020-11-27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3780542 인바운드상담원 / 4년차 Lv 2

    거기진짜 나오세요...

    2020-11-2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