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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안녕하세요 희망 직업이 법률사무원입니다
그 흔한 운전면허가 없습니다
운전면허가 없을시 근무하는데 많은 지장을 받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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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면허가 없다고 해서 근무하는 데 많은 지장을 받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회사차량을 운전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법률사무원을 채용하려는 수많은 회사들은
채용 단계에서 운전면허가 없을 경우,
서류전형 등에서 탈락해서 면접조차 못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되도록이면 운전면허를 취득하신 뒤 자주 운전연습을 하셔서
운전에 능숙할 수 있도록 노력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야 채용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법률사무원 지원자들은 운전면허를 취득할 뿐만 아니라
운전을 잘 한다고 어필하기 때문입니다.
법률사무원은 구인란이 있지만, 동시에 상상을 초월하는 능력자들이 많은 직역인만큼
특별히 감점을 당할 요소를 만드시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실제 법률사무원 채용담당자였던 재직자의 경험에서 드리는 조언이니
감안하셔서 충분히 미리 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2020-08-23 작성 -
운전 면허가 없다고 해서 딱히 지장이 있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대형 로펌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법률사무소엔 사무원이 이용할 수 있는 법인차가 없기 때문이죠. 있다 치더라도 아마 변호사용일거에요. 그리고 사무원의 경우 기록복사를 한다던가해서 지방 출장이 있는 경우에 대부분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총무 담당 직원을 통해 사무실에 청구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딱히 큰 문제는 없을거에요. 그리고 장사가 잘되는 사무실들일 수록 법원 근처 입지 좋은 곳에 있기 때문에 딱히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2020-08-23 작성 -
운전은 기본이죠 취득하는게 업무상 편리하죠
대부분 법원근처라서 없어도 괜찮을수도있어요
있으면 편리하고 없으면 불편한거죠2020-08-23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