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신입 연봉 퇴직금 포함 2800 괜찮나요..? 전공자입니다

조회수 124 2024-05-01 작성

전공자고, 경력은 마켓팅 알바 뿐이러 없습니다.

실내건축기사,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있습니다.

급여를 너무 빠르게 말하셔서 잘 모르겠는데

연봉 퇴직금 포함 2800입니다. 수습 한달은 70%만 부고.. 식대 없습니다. 합격은 한 상태입니다.

회사 자체는 괜찮아 보였는데 나와서 계산해보니 퇴직금 포함이면 월급이 너무 적네요… 지금 문자로 연봉 관련해서 말씀 드려봐도 될까요?

경력자분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경제적으로 그리고 마음도 여유가 있다면 더 찾아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퇴직금 포함해서면 2800만/13개월=2,153,850원입니다. 수습 한달 70%까지 깎으면 151만원입니다. 개인적으로 수습기간 90%도 참 드물고 80%인 채용공고 보면 어이가 없습니다. 예전에는 수습기간에 깎은 금액을 정식으로 입사하면 그대로 다 되돌려 주는 회사도 있었어요. 수습을 두는 이유가 한 달만 일하고 나가는 사람에게 월급 다 주기 싫은 속내 때문이지 솔직히 말해서 일을 가르쳐야 하니까 깎는 건 아니잖아요. 어차피 일은 다 해야 하고 야근도 하는 곳도 있죠.

    어쨌든 최저임금도 안됩니다. 그렇다면, 위법이라고 들어서요. 주당40시간 근로가 월206만~207만입니다.

    솔직히 퇴직금 포함해서 연봉을 책정할 생각을 한다는 것 자체가 이상해요. 불법은 아니지만 요즈음 누가 그렇게 하나요.
    1년하고 하루 더 일했을 때 퇴직금은 자동 발생하는 거에요. 따로 신경쓸 필요가 없는 거에요.

    말한다고 해서 인상해 줄 거면 애초에 계산해서 잘 정하셨겠죠. 회계세무사무소 끼고 월급지출하면 뻔히 거기서도 위법인 거 알텐데 지금까지 70%만 지급할 수 있었다면 참 ... 인상해줄 것 같지 않은데 그 회사나 사장이 마음에 드시면 문자로 한 번 해보세요.

    참고만 하시고 도움이 되었다면 답변채택하기를 눌러 주세요.

    2024-05-01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