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회계에서 엑셀 어떤 기능을 제일 많이 쓰나요?

조회수 329 2023-10-25 작성

더존 쓰는 곳에 면접보는데요

신입한테 어떤 함수 쓰냐고 묻더라구요


회계 업무를 하면서

어떤 함수들을 주로 쓰는지


또는 어떤 기능을 쓰는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15955 경영·비즈니스기획 / 3년차 Lv 5

    1. 함수는 기본적인 함수를 자주 쓰는데, 문제는 이 함수들을 조합해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데이터를 다루다보면 데이터를 일부 가공해서 추이를 분석하는 게 많거든요.
    그래서 주로 쓰는 건 SUM / AVERAGE / IF / OR / AND / OFFSET / VLOOKUP 정도?
    이외에도 있습니다만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쓰는 건 이것들 정도에요

    2. 회사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데이터 정렬이나 피벗 테이블, 유효성 검사 등도
    활용합니다. 그 중에 활용할 줄 아는 분들은 매크로 기능까지 활용해서 반복작업에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어요.

    2023-10-2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489511 회계담당자 / 2년차 Lv 3

    다양하게 씁니다
    Vlookup, Subtotal, Sumif, IF식 활용 조합 등
    회계 외 다른 직무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숫자로 구성된 단순 엑셀 시트에서 필요한 자료를 뽑아내고
    표로 정리할 수 있는 기본적인 함수 활용이 대다수입니다.

    2023-10-25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