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상세 보기
Q 회계에서 엑셀 어떤 기능을 제일 많이 쓰나요?
더존 쓰는 곳에 면접보는데요
신입한테 어떤 함수 쓰냐고 묻더라구요
회계 업무를 하면서
어떤 함수들을 주로 쓰는지
또는 어떤 기능을 쓰는지 궁금합니다!
-
1. 함수는 기본적인 함수를 자주 쓰는데, 문제는 이 함수들을 조합해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 데이터를 다루다보면 데이터를 일부 가공해서 추이를 분석하는 게 많거든요.
그래서 주로 쓰는 건 SUM / AVERAGE / IF / OR / AND / OFFSET / VLOOKUP 정도?
이외에도 있습니다만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쓰는 건 이것들 정도에요
2. 회사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데이터 정렬이나 피벗 테이블, 유효성 검사 등도
활용합니다. 그 중에 활용할 줄 아는 분들은 매크로 기능까지 활용해서 반복작업에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어요.2023-10-25 작성 -
다양하게 씁니다
Vlookup, Subtotal, Sumif, IF식 활용 조합 등
회계 외 다른 직무에서도 마찬가지지만, 숫자로 구성된 단순 엑셀 시트에서 필요한 자료를 뽑아내고
표로 정리할 수 있는 기본적인 함수 활용이 대다수입니다.2023-10-25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