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안다즈 호텔 강남 조리부

조회수 486 2023-10-22 수정

안다즈 호텔 강남 정보가 없던데 조리부 분위기나 업무량, 신입 기준 연봉에 대해서 알 수 있을까요?? 그리고 자격요건에 영어가능자 있던데 영어 잘해야하나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프로필 이미지 mentor6775125 해외영업 / 7년차 Lv 3

    호텔HDC 라면 현대산업개발에서 운영 중인 하햣트 호텔 계열사 호텔로 생각이 되네요. 대부분의 기업들이 그렇지만 이런 대기업들은 연봉과 같은 내부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매우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쓴이 분께서 원하시는 정보를 얻기는 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제 경험에서 기초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호텔도 규모에 따라 달라지지만, 큰 규모의 호텔로 갈수록 업무량과 강도는 낮아집니다. 충분한 인원이 근무하고 철저하게 분업화 되어서 운영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단점이라면 본인에게 주어진 업무 이외에 다른 업무를 배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근무 환경 및 분위기는 정답이 없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일하는 곳이다 보니 누구에게는 좋은 분위기 이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힘든 분위기 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인 광고가 자주 올라오는 곳은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 점은 글쓴이 분께서 잘 판단 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어 가능자를 찾는 이유는 크게 2가지로 볼 수 있을 것 갔습니다. 첫째, 호텔의 특성 상 외국인 손님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둘째, 헤드 쉐프 혹은 함께 일하는 동료 중 외국인이 있을 경우. 과거 제가 안다즈 호텔과 같은 계열사인 파크 하얏트 부산에서 면접을 볼 당시에는 헤드 쉐프분이 외국분이셨기 때문에 헤드 쉐프님을 포함해서 3분의 면접관 앞에서 1시간 가량 영어로 면접을 진행 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어를 잘 하면 면접에서 유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텔 레스토랑 중 소믈리에나 지배인이 외국분일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도 영어는 필요 할 수 있습니다.
    부족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3-11-01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