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8개월신입인데 업무가 너무 벅찹니다..능력부족일까요?

조회수 1,203 2023-09-14 작성

안녕하세요..반도체업체에서 일하는 8개월차 구매부서 직원입니다.


퇴사자 땜빵용으로 쌩신입으로 들어와서 어찌저찌 버텼습니다. 저한테 매일매일 제가 하는 일은 4년차 이상 대리가 하는 일이니 실수하면 안된다고.. 부담을 주셨지만 버텼습니다. 근데 9년차 과장님이 8개월 휴가를 쓰셔서 과장님이 하시던 일 일부를 받아서 하니까 더 미쳐버리겠습니다. 제 능력부족같고 너무 눈물밖에 안 나서 업무 집중도 안되고...그렇습니다..제가 하는 일을 대충 읊어드리자면


1. 반도체 CHIP 원자재 매입

2. 반도체 CHIP 외국 판매 

3. 외자 부자재 매입(국내 부자재는 다른 분이 합니다.)

4. 주간 재고 조사 및 분석 보고

5. 타부서(주로 영업) 매입 요청 자재 대응

6. 매달 매입결산 보고 

7. 구매 관련 용역비 결산

8. 각 부서 소모품 발주 및 결산

9. 담당자재 마감업무


→ 총 매입금액의 70프로 정도 매입(chip이 비싸요)

→ 총 매출금액의 80프로 정도


이렇게 되는 것 같고 왤케 벅찬지 모르겠습니다..

여기저기서 찾고 하니까 한가지 업무만 집중 못하고 매일 실수하고 합니다. 

오늘은 팀장님이 이렇게 일 못하면 권고사직 얘기 할거라고 하시네요..

제 지능이 부족한가 싶어서 힘들고 구매부서는 다 이렇게 힘든건가 싶어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5
  • 프로필 이미지 mentor7509876 경영·비즈니스기획 / 7년차 Lv 1

    이걸 신입 8개월차한테 다시시킨다구요?
    업무분담이 필요해 보이긴 합니다.
    업무케파넘어설듯한데요. 더욱이 신입이면 서류 검토하느라 1시간에 할 것도, 시간을 더 써서 검토할텐데
    각 업무별로 처리하는데 시간 어느 정도 걸리는지 기록해 보시고 하루일과 시작전이 어떻게 배분해야될지 먼저 파악하시는게 좋을듯해요.
    주간 결산,월 마감도 마찬가지구요.
    안되면 보고드리세요.
    개인적으로 밑에 댓글과 같은 생각으로 팀장이 좀 너무 하네요...

    2023-09-1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01326 자재관리자 / 18년차 Lv 3

    구매팀 적성 잘 맞지 않아요
    다른 방향으로 생각 하세요
    구매팀 보다 자재자관 업무 방향 전환 하시길 바랍니다.
    구매 부서 와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자재관리 원자재 관리 생산팀에게 매일 입/출고 관리 업무 입니다.
    완제품 관리 하고 약간에 영업지원 업무을 담당 합니다. 완제품을 납품 하기위해 영업부서 지원 하는 일입니다.
    영업일을 주 업무는 아니요. 자재관리 입/출고 관리 하고 재고 파악 하는 것입니다.

    2023-09-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845032 구매관리자 / 20년차 Lv 2

    전형적인 가스라이팅입니다!버티지 마세요.몸.마음 망가집니다.능력 부족보다는 업무량이 과해도 넘 과해보입니다.
    팀장이 길라잡이를 못해줄 망정...권고사직이라...차라리 권고사직받고 실업급여 받으면서 다른곳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이러니 구매업무 하는걸 싫어하죠ㅜㅜ안타까운 일이네요!

    2023-09-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4425662 구매관리자 / 12년차 Lv 1

    구매경력이 전무한 생짜신입이 할수 있는 업무가 아니네요.
    팀장님도 자질/능력부족 입니다.
    팀원들 업무Capa파악을 못하고 있습니다.
    대리&과장이 공석/휴가 계획을 미리 알고 있었을텐데,
    준비하지 않고 쌩신입에게 업무를 몰빵하는 것은
    구매경력 및 자질부족 입니다.
    아마도 팀장이랑 상의해도 답이 없을듯 합니다.

    2023-09-15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안녕하세요.
    4년차이상, 9년차가 하던 일을 인수인계 받는다고 신입이 제대로 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깊이있는 내용까지는 모르기 때문에 흉내내는 정도겠죠.

    질문자님이 단순히 실수한 것인지, 몰라서 실수한 것인지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단순 실수이면 시간부족, 성격탓이지만 몰라서 실수한 것은 능력부족이죠.

    팀장님께 솔직히 업무가 벅차다고 말씀해보세요.
    또 권고사직을 언급하시면 질문자님이 변해야 합니다.
    매일, 주마다, 월마다 할 일을 정리해보시고, 업무를 할 때는 우선순위 업무부터 하나씩 처리해보세요.

    2023-09-1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