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면접을 앞두고 있는데 준비사항에 대해 질문하려고 합니다.

조회수 193 2023-05-03 수정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4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학교에 재직 증명서를 제출하면 학점이 인정되는 인턴쉽 제도를 2학기에 신청 할 수 있어서 지금은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여러 회사를 찾아보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한 회사에 서류전형을 합격하였고 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 채용 절차는 서류-면접-최종합격 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분야는 기획자 입니다.


면접관련하여 메일이 왔는데 준비사항에 포트폴리오 및 자기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들이라 적혀있으면 해당하는 것을 따로 출력을 해가야하나요? 아니면 잘 준비해서 면접때 말하라는걸까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
  • 안녕하세요.

    포트폴리오만 잘 준비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장기 같은 사적인 내용이 아니라 지원한 직무와 관련해서 자신의 가능성을 표현하면 되겠지요.

    개인 웹기획 작업물, 수상작, 수상여부를 떠나서 학우들과 함께 준비한 공모전 작품, 자격증, 어학성적표, 해외 연수 수료증, 회사가 특별히 요구한 작업물 등 해당사항을 준비하고 넘기면서 보기 좋게 잘 파일에 끼워 가시면 되지 않을까요. 굳이 노트북 지참해서 파일로 화면에 띄워서 설명하라고 하지는 않겠지요. 면접끝나고 집에 갈 때는 보고 돌려 줄테고요.

    그런데 보통 어느 곳이든 모집 요강이나 면접 요청시 하는 말이나 태도를 보면 그 회사의 분위기가 느껴집니다.

    인턴 면접 보는데 거창하게 `자기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모든 것들` 이라는 말을 쓴다는 게 별로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면접관께서 타인의 모든 것을 평가할 만한 역량이 있으실 것 같지도 않고요.
    모든 것을 쏟아부을 일도 아닙니다.
    모든 것을 쏟아 부으면 돌아오는 회사측이 제시한 보상은 무엇일까요.
    그리고 면접은 업무 위주이지 자기 자신을 보여주는 자리는 아닙니다.

    `지원하신 직무와 관련하여 보유한 기술 및 가능성을 잘 소개할 수 있도록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런 식으로 적당하게 의사를 전달하는 회사와 일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2023-05-03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