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원하는 회사 취업공고가 나올때까지 기다려야할까요?

조회수 485 2023-04-27 수정

안녕하세요?

마음이 심란하기도하고 어찌할지모르겠어서 질문글을 남깁니다.

저는 지난해 8월에 석사졸업을 마쳤습니다.

제가 현재 가고싶은 회사가  딱 1개가 있습니다.(백신,항체 분야) 젤 좋은점은 지방에 위치하고있고 분야도 딱 좋드라구요.

이 회사가 중소기업이라 언제쯤 다시 채용공고가 언제뜰지 몰라 초조합니다. 비교적 최근(4월 1일 마감)에 공고가 마감이 되었드라구요... 

이회사에 꼭 가고싶은데 회사 이메일로 채용공고는 언제쯤 다시 나오는지 여쭙는건 민폐+오바+생각 없음 이겠죠? ㅠㅠㅠ 이 지역에 회사가 딱 한개밖에 없어요....

그냥 다른회사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곧 졸업한지 1년인데 제가 정말 아무것도!! 하지 않았거든요... 이제라도 저기 채용공고를 기다리면서 토익이라두 공부할까요,,,?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mentor1216888 1년차 Lv 2

    안녕하세요? 지역출신에게는 지역기반 기업만큼 끌리는 곳을 찾기 힘든 것은 저도 절실히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언제 다시 나올지 모를 공고를 기다리는 것은 여유가 없는 상황이라면 조금 힘들지 않나 싶습니다. 보통 상반기, 하반기 채용이므로 넉넉잡아 반 년 정도 더 기다릴 수 있으시다면야 상관없지만, 빠른 결정이 필요하신 상황이라면 다른 지역의 공고라도 알아보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초조하다면 이메일로 문의하시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규모가 큰 회사일수록 문의는 다양한 종류로 들어오니까 회사측에서도 크게 민폐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작은 회사라면 조금 더 고민하고 연락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2023-06-29 작성
  • 삭제된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