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면접에서 다른곳 지원유무

조회수 229 2023-04-19 작성
물어보셨는데 당황해서 천천히 하나씩 하고 있다. 신입이라 몰아서 하면 다 소화 못할것 같아서 그런다는 식으로 말했는데 괜찮나요?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3
  • 프로필 이미지 mentor8590831 인바운드상담원 / 5년차 Lv 5

    안녕하세요.
    이 회사만 지원했다고 말해도 믿지 않겠지만, 이 회사가 아니어도 된다는 답변은 좋지 않죠.
    우선순위를 두고 이 회사를 먼저 지원했고, 이 회사에 다니고 싶다는 느낌을 주는게 좋습니다.

    면접관도 본인의 회사를 알기 때문에 누구나 선망하는 회사가 아니면 꼭 다니고 싶다는 말이나 이 회사만 지원했다는 말을 믿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답변이 정돈되지는 않았지만 솔직한 답변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천천히 하나씩 하고 있는 이유가 소화문제가 아니라 더 일하고 싶은 회사부터라고 말씀드리는게 좋습니다.

    2023-04-19 작성
  • 삭제된 답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mentor9386924 HRD·HRM / 10년차 Lv 5

    안녕하세요. 취업에 도움을 드리고자 글 남깁니다.
    면접 때는 면접관의 질문 의도를 파악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회사 지원유무에 관한 질문은 일반적으로 우리 회사에 얼마만큼 입사 의지가 있는지를 확인해 보는 것과 매력적인 지원자인지 확인해 보고자 함입니다. 면접관 성향에 따라 다르지만 답변을 하실 때는 다른 회사도 지원하셨을 때 현재 지원한 회사에 가장 입사하다고 싶다는 의사를 명확히 표현하시고, 타회사에서 입사 제의가 있었을 경우에는 간략하게 입사 오퍼를 받았음을 인지시켜 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만큼 타회사에서도 매력적인 지원자로 생각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축소하거나 과장되게 표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023-04-19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