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톡톡 세부메뉴

질문 상세 보기

Q 하이마트 콜센터 어떤가요?

조회수 1,937 2021-04-23 작성
업무강도나 분위기
영업압박심한지 궁금합니다~~!

내 프로필 > 북마크 에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브라우저의 보안 설정에 따라 복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
아래 URL 주소를 드래그 후 Ctrl+C를 눌러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닫기
후배에게 답변하기 입력
솔직하고 따뜻한 답변을 남겨주세요.
0 / 1,000
답변 12
  • 프로필 이미지 mentor5433739 8년차 Lv 3

    시덥지않은 걸로 사람을 정신고문합니다

    2023-02-03 작성
    여기까지 새 답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mentor1361407 전직장 Lv 1

    사람과 대면으로 서비스하는게 좋다면 노추천!
    사람과 노대면으로 서비스하는게 좋다면 추천!

    2021-05-18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861015 인바운드상담원 / 14년차 Lv 1

    쇼핑몰 콜센터는 힘듭니다. 콜압박은 기본. 화장실 가는것도 눈치보이구요. 인센티브는 1등, 2등 아니면 못받아요. 쉬는시간 없는 콜센터가 대부분이고, 도급사끼고 일하는거라, 계약기간 2년지나면 도급사가 원주주는 회사랑 재계약해야 근무가능합니다.
    ARS의 사람버전이 콜센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콜이 적을때도 못쉽니다. 대기하고 기다려야 순서대로 전화 받을수 있어서, 받을 준비하고 기다리지요.
    나이가 젊다면, 미래를 위해 공부하세요...

    2021-05-03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128606 호텔종사자 / 5년차 Lv 1

    콜센터 자체가 불만이 있거나 문제가 있어서 찾는 사람이 많은 만큼 보람은 없고 스트레스만 얻어갑니다. 업무도 업무나름 굉장히 힘들지만 그런 업무환경에 스트레스 쌓여가며 일하는 사람들도 원래 온화하던 사람도 예민해지기 쉽상이라 가줫같은 회사생활이 대부분입니다.
    한번뿐인 인생 금같은 시간 그런곳에서 머리쥘바엔 공부를 하시거나 전문적인 다른 직종으로 경험하셨으면 좋겠어요...

    인센티브에 혹하실수있는데 콜센터 경험 많고, 고객 문제해결보단 살살 구슬려서 전화 빨리 끊게만들면 챙겨갑니다. 되게되게 쉽지 않아요..

    2021-05-02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6122184 인바운드상담원 / 4년차 Lv 1

    콜센터는 기본적으로 일이 빡세고 불만으로 내전하는 고객들이 많기때문에 전화상에서 고객 다룬다는게 쉽지 않아요. 인센티브제도 매일 기본 할당량 이상일때 적용되는건데 할당량 채우는게 쉽진 않음. 콜센터 공고가 많이 뜨는 이유를 생각해보세요. 그만큼 힘들어서 많이 그만두니 그런겁니다. 어떤 기업 콜센터든 간에요.

    2021-04-27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2837082 뷰티·미용사 / 10년차 Lv 1

    하이마트를 다닌적이 없습니다...

    2021-04-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0794707 호텔종사자 / 재직중 Lv 1

    장점 : 칼퇴가능. 월급밀리는일없음. 나름 직무교육 잘 시켜준다고 생각함.
    단점 : 인바운드 콜 대부분은...음..
    1. 불만으로 내전하는 고객이 많아요.
    - 자기 자존감 잘 지켜가며 응대하면 좋겠지만 별의별소리 다들으면서 근무가능하시면 뭐,,,,나쁘지는 않을겁니다.
    2. 정해져있는 쉬는시간.
    - 오전 1번, 오후 2번? 아마 그럴꺼에요. 점심시간 제외하고 화장실이나 뭐 마시고 한숨돌릴수 있는 시간이 정해져있는게 아주 아주 단점. 무슨 전화쳐받는 로봇도 아니고 ㅋㅋ
    3. 코로나 상황에서 치명적인 밀집근무
    - 다른분이 써주신거 봤는데,,닭장이라는 표현이 극공

    2021-04-26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3079151 인바운드상담원 / 17년차 Lv 1

    하이마트는 해보지않았고 다른 콜센터 경험자로 답변드릴게요. 구인광고가 계속 올라오는곳은 사람들이 힘들어 계속 그만두니 올라오는거라고 보면됩니다. 카드사는 업무강도도 높고 영업도 해야됨. 통신사쪽도 힘들긴하지만 복지나 그런부분이 좋으니, 경험쌓는다 생각하시고 도전해도 괜찮을듯요. 전 사무직 할때처럼 윗상사들 챙길필요 없고 비위안맞춰도 되고 콜센터 내업무만 하면되니 그건좋았어요.

    2021-04-24 작성
  • 프로필 이미지 mentor7164695 사무보조 / 9년차 Lv 2

    일을 해보진 않았지만 콜센터 몇곳 해봐서
    하이마트는 빡셀거같네요
    업무특성상 쇼핑몰쪽이나 카드사 이런곳 빡셉니다
    솔직히 콜센터는 다 힘들지만 특히 고객하고 돈얘기 해야하는곳은 다 빡세다고 보시면됩니다
    어느콜센터든 제발 전화해서 안된다는데 해달라고 떼쓰지마세요
    상담원이 안된다고하는건 원래 안되니까 안된다고하는거고 생떼써서 해주는경우 있으니 우기는 사람들 있는데 진짜 그런거때매 힘들고 퇴사하는 사람들 많아요

    덧붙이자면
    콜센터는 대체적으로 콜업무가 힘들다보니 팀장등 관리직들이 너무 심하게 쪼진않아요 콜도힘든데 위에서도 뭐라하면 다 퇴사하겠죠
    그리고 복지도 대체로 좋은편이고 칼퇴가능했고요 월급도 일반 사무보조 신입보다는 높은편입니다
    그리고 모든 고객이 다 진상은 아니라서 진상없이 넘어가는 날도있어요

    **제가 경험했던 다른 콜센터 기반으로 작성했습니다

    2021-04-24 수정
  • 프로필 이미지 mentor9282571 인바운드상담원 / 10년차 Lv 4

    콜센터는 대체로 비슷합니다. 입사후 일정기간 동석교육을 하고 이후 단독업무. 콜수. 시간등을 채우지 않으면 심한 스트레스는 어느정도 감수하셔야 합니다.

    2021-04-24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