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 부서는 사내 인적자원관리와 복리후생, 교육관리를 하는 담당 부서로서 회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다양한 부서로부터 충원 및 교육 등의 요청을 받기 때문에 의사소통 능력과 예정에 없는 상황에 대한 문제해결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교에서 인사담당으로 근무하면서 인력 이탈이 잦은 조리원 직종에서 관내 조리종사원 상시 인력 풀을 조직하여 1주일 이상 충원에 걸리는 기간을 3일 이내로 단축한 경험이 있습니다. 또한 엑셀을 활용하여 휴직에 따른 연차 계산 서식을 개발하여 교직원들의 컴플레인과 이의 제기를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 위 경험을 통해 직무에 필요한 부분이 문제 해결능력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또한 분기마다 관리자들과 무기계약직 근로자들과의 면대 면 간담회를 추진하여 근무환경개선과 직접 소통의 창구를 열어 근로자들의 만족도를 60% 이상 상승시켰습니다. 위 경험을 통해 직무에 중요한 부분은 의사소통 능력이라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99자86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