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야금(주) 2022년 하반기 신입 회계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경제학과
  • 학점 4.13/4.5
  • 토익 455
  • 자격증 4개
  • 동아리 1회
  • 사회활동 2회
  • 6,51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제가 기업을 지원하는 기준은 안정성과 성장성입니다. KORLOY는 국내 절삭공구 시장 업계 3위로써 안정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항공, 조선해양부품 등 정밀시장에 활용되는 절삭공구의 특성 상 수요는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며 세계1위 절삭공구 소비국인 중국의 공작기계공구공업협회에 따르면 2030년에는 631억위안(12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특히 Indexable Type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KORLOY는 고품위, 고능률 탑 솔리드 인텍서블 드릴과 엔드밀 등을 출시하며 국내 및 세계시장에서 우수한 기술력으로 업계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에 힘입어 코로나19가 지속되는 가운데 21년 매출은 19년과 대비하여 90%가량 회복하며 다시 성장하는 기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경절삭공구의 강자인 KORLOY는 임직원들에게 비전을 제시하며 임직원과 동반성장을 할 수 있다는 믿음을 주는 기업이라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99834Byte

답변
회계재무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경제분석 능력과, 그리고 회계지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경제분석 능력을 쌓았습니다. 학창시절 수학해온 경제학 및 회계학이론을 바탕으로 여러 모의투자대회 및 실전투자대회를 참여하면서 관련 산업과 국제경제분석을 하면서 기업에서 어떠한 대내외적 리스크를 고려해야 하며 기업의 영업외수익 및 비용을 발생 시킬 수 있는 금융투자의 방법에 대해 탐구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두 번째 정확한 결산 및 공시를 내부경영진 및 정보이용자들에게 적시성 있고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법인세절감 등 비용절감을 하기 위한 회계지식을 함양해 왔습니다. 위 역량을 쌓기 위해서 대학에서 원가ㆍ재무회계 강의를 수강하고 재경관리사 등 회계자격증을 취득하면서 다양한 원가 계산방법과 IFRS에 따른 재고자산과 유형자산, 부채 및 외환 손익에 관한 회계처리 방법을 익히고, 결산수정 사항을 반영한 재무상태표를 작성함으로써 재무회계 직무에 대한 지식을 함양해 왔습니다.

글자수 489855Byte

답변
저는 KORLOY의 인재상 중 팀워크와 알맞는 인재입니다. 서로를 배려하고 각자의 장점을 살려 업무를 분담한다면 어떠한 역경이 팀 앞에 닥치더라도 돌파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교내 우수기업탐방 발표회에서 팀장으로 활동하면서 팀워크를 중시하며 활동을 전개한 경험이 있습니다. 4명의 팀원으로 이루어진 조의 팀장을 맡으면서, 프로젝트를 시작하기에 앞서 팀원 간에 발생한 갈등을 해소해야 했습니다. 서로 자신들의 전공과 관련된 기업을 탐방하고 싶어하는 것이 주 갈등 원인임을 파악한 저는 서로 협의점을 찾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여러 오프라인 모임을 가지면서 서로 하나씩 양보를 하도록 유도하였고 뒷풀이 등을 통하여 친밀감을 쌓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그 이후 친밀감이 생긴 팀원들의 희망하는 업무를 요청 받아 적절한 업무를 분담했습니다. 그리고 그 외의 업무는 팀장인 제가 총괄하면서 수상을 받기 위해 진두지휘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장려상이라는 유의미한 결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93856Byte

답변
입사 5년 후 저는 주임 혹은 대리급의 실무자로써 결산과 자산,부채처리, 외부감사 대응과 세무조정 업무을 보조하면서 다양한 재무업무를 한 번씩 맡아봤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신입사원들을 교육하는 선배로써 제가 5년 동안 업무를 해왔던 노하우로 조직적응을 도와 세대차이를 극복하고 친근한 조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는 역할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또한 해외법인 및 자회사 회계처리를 위한 외국어 학습을 하여 본사의 연결회계업무를 원활히 하는데 노력하고 있을 것입니다.
입사 후 10년차가 되면 재무팀의 과장급 이상 중간관리자로서 결산과 외부감사 대응 등을 검토하는 업무를 수행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재무팀의 업무가 효율적으로 돌아가도록 팀장님 혹은 임원께 건의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경영진께 적시성 있고 신뢰성 있는 내부회계정보를 작성하고 보고함으로써 경영진분들의 최적의 의사결정을 하도록 적극 지원하는데 앞장서고 있을 것입니다.

글자수 471824Byte

답변
초경합금 절삭공구는 탄탈륨, 텅스텐 및 코발트를 바인더로 하는 티타늄 카바이드로 구성됩니다. 이 초경 공구는 내구성과 정밀도가 매우 우수하며 섭씨 9000도 이상의 온도를 견딜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항공, 자동차, 조선해양 부품 제조에 차지하는 비중이 60%이상에 달합니다. 특히 자동차산업은 절삭공구가 활용되는 주요 산업분야로서 실린더, 샤프트, 기어 등을 제조하는 공정에 주로 활용되며 전체 절삭공구 산업분야에서 40%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산업 중 하나입니다. 제조업의 성장과 기술발달에 따라 고품질 절삭공구에 대한 수요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1966년 창사이래 KORLOY는 57년째 초경합금 절삭공구 전문기업으로서 알루미늄가공용 인써트제품이 IR52장영실상을 수상을 기점으로 점차 시장점유율을 확대하며 미국 특허를 취득하고 2001년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시작으로 2017년 1억불 수출의 탑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현재 명실상부한 절삭공구의 대표주자로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글자수 50084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