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투자증권(주) 2023년 상반기 인턴 금융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Service Business Management
  • 학점 73/100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2회
  • 인턴 1회
  • 19,261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도전하는 것에 대한 자신감’ 이 문장이 지금의 저를 나타내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고등학생 때 어학연수를 할 기회가 생겼고 이 당시에는 앞에 말한 것과는 달리 도전을 두려워했습니다. 새로운 문화 속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마주해야 했던 어학연수는 매 순간이 도전이었습니다. 그중 언어적인 한계를 경험했던 사례가 있습니다. 해외에서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했기에 정기권을 구매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영어 실력이 부족해 학생 신분이라는 것을 증명하지 못했고 일반 정기권을 구매해야 했습니다. 이 상황이 너무 억울하여 갖은 노력을 통해 언어적 한계를 극복하려 노력했습니다. 아침마다 뉴스를 보고 스크립트를 하며 공부했습니다. 또한, 주말에 어학연수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했습니다. 그 결과, 청소년 정기권을 혼자서 구매할 수 있었고, 더 나아가 영어에 자신감이 생겨 외국 대학 진학을 목표할 수 있었습니다.

글자수 468816Byte

답변
대학교 3학년 때, 금전적인 이유로 유학을 포기해야 했던 상황에 부닥쳐져 많은 좌절감을 느꼈습니다. 그러나 해외 대학 졸업을 열망했기에 마음을 다잡고 조기 졸업이라는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가족과 상의한 끝에 조기 졸업을 목표로 학업을 지속했습니다.
많은 양의 수업과 학습량이 부담스러울 때가 있었지만, 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극복해 냈습니다. 그 결과, 조기 졸업을 이루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간절한 마음으로 도전하면 목표에 가까워지고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글자수 269462Byte

답변
호텔 및 숙박업 관련 투자 수업을 수강한 경험을 통해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그 결과로 직접 투자를 시작하기로 결심했지만, 적은 자본금으로 원하는 회사에 투자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미니 스톡을 알게 되어 기회를 잡았습니다. 직접 투자하면서 투자 전략을 개발하고 금융 시장의 동향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큰 흥미를 느껴, 증권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 미니 스톡을 통해 증권을 접한 것과 같이 저 또한 귀사에 입사하여 증권을 처음 접한 고객들에게 투자의 방향을 제시하고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305529Byte

답변
"지점 영업"
고객들의 투자 목적을 파악하고 맞춤형 투자 솔루션을 제안하며, 주식 거래와 다양한 투자 상품을 판매 등을 수행합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주식 시장이 폭락하면서 개인 투자자 수가 증가했고, 급격한 시장의 회복으로 인해 높은 수익을 안겨주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고객의 만족도 유지와 신규 고객 유치에 주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201340Byte

답변
지점 영업 분야는 고객들에게 투자 상품을 소개 및 추천하는 업무를 수행합니다. 고객마다 성격이 다르고 투자 성향이 다르기에 의사소통 능력과 판단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교적인 성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영국에서의 교환학생 경험을 통해 학생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오랜 세월이 지나도 연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증권사 지점 영업에서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과 고객 유치에 도움이 되겠다고 생각합니다.
추가로, 핀란드에서 청소의 날에 참여하여 중고 물품을 판매한 경험이 있습니다. 단순히 많이 판매하기보다, 고객들의 취향과 선호도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상품을 적극적으로 추천하며 성실하게 거래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귀사의 지점 영업에서도 고객들에게 최적의 투자 상품을 제안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글자수 415725Byte

답변
한국투자증권에 입사하여 고객들이 웃는 모습을 보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구직 시에 주로 높은 연봉, 안정적인 일자리, 사회적 위치를 중요시하게 여기며 저 또한 그렇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아르바이트와 인턴을 경험해 보면서 가장 보람을 주었던 순간은 고객들이 서비스에 만족한 모습을 보았을 때였습니다. 월급을 받거나 회사 이름으로 인정받는 것보다는 고객들이 신뢰하고 만족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업무를 열정적으로 수행하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그렇기에 한국투자증권에서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고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성입니다. 인턴 기간을 활용해 한국투자증권의 전문 지식과 경험을 신속하게 습득하고, 투자자산운용사, AFPK, CFP와 같은 자격증을 취득하여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글자수 41772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