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BGF로지스 2023년 상반기 신입 자재관리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지방4년
  • 경영학과
  • 학점 4.12/4.5
  • 토익 755
  • 자격증 3개
  • 8,80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BGF의 심장”

BGF 로지스는 심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심장이 혈액을 공급하여 신체를 움직이듯 BGF 로지스도 각 물류센터에서 적재적소에 결품 없이 상품을 각 점포로 배송하여 365일 불이 꺼지지 않는 CU의 24시간을 책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의점이 타 편의점에 경쟁우위를 가지기 위해서는 핵심 역량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물류 경쟁력 확보는 필수가 되었습니다. 제가 CU의 독창적인 PB 상품과 저온 상품을 구매할 수 있었던 것도 BGF 로지스가 적재적소에 차질 없이 물품을 공급한 결과이며 이러한 BGF의 심장인 BGF 로지스에서 물류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BGF 로지스에 입사하기 위해 첫째, 관련 업무를 경험했습니다. 물류센터에서 알바를 하면서 안전과 스피드 그리고 인적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둘째, CVS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물류의 중요성을 배웠습니다.
타 기업에서 편의점 점장으로 일하면서 고객 니즈에 대해 파악하고 매장을 관리하면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기획하기 위해서는 물류는 편의점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셋째, 관련 지식을 쌓았습니다. 물류와 유통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쌓고자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노동 생산성 향상과 점포에서 원하는 상품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물류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글자수 7151,209Byte

답변
“실패해도 다시 한번”

뷔페 아르바이트를 할 당시 목표를 달성시키기 위한 열정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을 통해서 점포 점장님의 신뢰를 얻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저는 BGF 그룹의 핵심가치 중 열정과 도전이 저와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당시 본사의 모바일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로 인해 제가 있던 매장 홀에서도 이벤트에 대해 홍보를 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벤트 참여는 매장별 실적이었기 때문에 성과 달성이 반드시 필요했지만 저희 매장 고객 이벤트 참여율은 저조했습니다. 이때, 아르바이트였지만 홀 담당 직원으로서 책임감을 느낀 저는 상황에 대해 분석하기 위해 노력했고 고객들이 설문조사에 응하는 시간을 아까워하고 절차에 대해 번거롭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는 결론을 내렸고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첫 번째, 선 채로 고객들에게 설명했던 전과 달리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앉아서 설명했고 두 번째, 중년층 고객의 경우 모바일로 하는 설문조사 참여방법이 어려울 것이라 생각해 원하시는지 여쭤보고 직접 사이트에 접속해 드렸습니다. 이를 통해 하위권이었던 매장별 실적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점장님의 신뢰 또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실패에도 포기하지 않고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열정을 가지고 일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글자수 6841,187Byte

답변
"책임감과 성실성을 갖추었습니다.”

정확한 재고관리를 통해 로스를 줄이는 것은 회사의 자산을 지키는 것이고 또한 최상의 상품을 적재적소에 제공하게 하는 물류센터 담당자의 직무는 CU를 이용해 주시는 외부고객뿐만 아니라 내부고객인 CU 점주님들의 신뢰를 얻게 하고 CU 브랜드 충성도를 높여 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좋은 물류관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가 회사의 얼굴이라는 책임감과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는 성실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코레일유통에서 편의점 영업관리 인턴 당시 노부부가 운영하는 편의점은 항상 유통기한 관리의 어려움을 겪어 본사에 유통기한 점검에 여러 차례 지적을 받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점포 담당 FC는 유통기한 관리를 잘 하라고 지시만 했었고 실질적인 해결책이나 도움을 주지 않았습니다. 저는 이러한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제품을 품목별로 리스트를 만들게 되었고 지역본부와 거리가 멀었지만 가맹점에 방문하여 이러한 체크 리스트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매주 유통기한 점검을 실시했습니다. 그 결과, 점주님이 점포에 방문할 때마다 고마움을 표현하셨고 신뢰관계를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일에 대한 책임감과 성실성을 바탕으로 CU에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도화된 CVS 물류 서비스를 실현하고 BGF 로지스의 성장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글자수 7031,211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