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DB손해보험㈜ 2022년 하반기 신입 심사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헬스케어경영학과
  • 학점 3.43/4.5
  • 토익 845
  • 자격증 2개
  • 해외경험 1회
  • 8,993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하와이 어학연수 시절 팀의 리더로서 구성원들 간의 갈등을 해결한 뒤 좋은 팀워크를 발휘하여 팀 과제를 성공적으로 마쳐 성취감을 느낀 경험이 있습니다. 어학연수 동안 University OO OOO OOOO 학생들에게 한국을 소개하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팀원 중 누구도 나서려 하지 않았고 개인 공부 및 관광을 더 중요시해 서로에게 업무를 미루기까지 하며 갈등이 발생했습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가장 어려웠던 점은 팀원들의 참여를 끌어내는 것이었습니다. 팀원들의 개인 시간을 침해하지 않는 선에서 팀워크를 도모하기 위해 함께 관광하는 날 차량 대여부터 식사 및 일정을 계획했습니다. 제가 희생을 하더라도 팀원들의 능력을 고려하여 부담스러워하지 않을 적절한 업무를 분배하였습니다.

저의 적극적인 모습을 본 뒤 팀원들도 동화되어 과제에 대해 전과 다른 태도로 임했고 발표를 마치고는 현지 학생들의 좋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연수 종료 후에 팀원들도 팀이 함께 관광한 날이 가장 기억에 남는 날이었다며 팀을 위해 노력해줘서 고맙다고 하였습니다. 팀원들의 바뀐 태도와 함께 성공적으로 과제를 수행했을 때 제 열정이 보상 받는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글자수 5891,006Byte

답변
저는 좌절에서도 금방 극복하고 주변 환경에 흔들리지 않는 강인한 정신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주변 친구들은 저를 끈기가 좋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친구라고 평가합니다. 이런 긍정적인 생각은 DB손해보험의 선배님들뿐만 아니라 제가 만나는 고객님들에게도 밝은 에너지를 줄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또한 인간관계를 비롯한 다양한 외부 요인에게서 오는 스트레스를 통제하고 다스리는 것에 능숙합니다. 강인한 정신력은 강한 체력에서 나온다고 생각하여 운동도 규칙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직무에 대한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외근이 많은 손해사정 업무 특성 상 상당한 체력도 중요하리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강인한 제가 보상 관리 업무에 적합한 사람이라 당당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배움이 느린 사람입니다. 새로운 일을 접할 때 완벽하고 꼼꼼하게 익힐 수 있도록 업무 내용 하나 놓치지 않고 싶은 마음 때문입니다. 따라서 배운 내용을 퇴근 후 매일 정리하고 복습하여 업무 내용을 효율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업무가 미숙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저만의 업무 참고서를 만들어 이른 시일 안에 독립적으로 일 할 수 있도록 할 노력하겠습니다.

글자수 5991,035Byte

답변
DB손해보험은 수익성의 원칙을 지키며 뛰어난 외형 성장을 이루고 급변하는 디지털 생태계에서도 ai 기반 스마트 컨택 센터를 구축하고 디지털 미러링 서비스 등과 같은 선제 대응을 통해 국내 보험 업계를 선도해왔습니다. 대학 시절 보험 관련 수업을 수강하면서 보험 업계에 관심을 두게 되었고 손해사정이라는 직무를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보험 사고 때문에 힘들 고객님들을 직접 만나 응대하고 보험금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점에서 업무를 하며 보람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이라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DB 손해보험의 보상 관리팀에서 근무하며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실무 경험이 제 손해사정 역량을 가장 빠르게 성장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손해사정의 최고 전문가인 선배님들로부터 피해자와 고객님을 만족하게 할 수 있는 면담법과 협상 능력, 사실관계를 명확히 파악하는 철저한 사고 조사 방법을 배우겠습니다. 국내 최고의 손해보험사에서 근무한다고 자부하고 고객 만족도 100%, 민원 0건의 보상 전문가를 목표로 DB손해보험의 성장과 발맞추어 저 자신의 성장을 이루겠습니다.

글자수 557958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