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오스템임플란트(주) 2022년 하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사학과
  • 학점 3.89/4.5
  • 토익 860
  • 토스 Level7
  • 자격증 3개
  • 동아리 1회
  • 사회활동 2회
  • 12,386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현실이 주는 안락함에 도취하지 않고 도약을 멈추지 않는 오스템임플란트"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국내 1위, 아태지역 1위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구성원과 협력하며 끊임없이 도전하며 성장하고자 글로벌 종합 치과 기업으로 도약하는 오스템임플란트에 지원하였습니다.

학창 시절부터 학급 임원으로 학급 내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것에 관한 관심을 키워왔습니다. 학과 동아리의 정기학술답사를 계기로 정기답사, 테마사 스터디, 해외 대학과의 교류 행사 등 다양한 학술행사 기획과 운영에 참여하였습니다. 대내외 행사 운영 경험의 폭을 넓히고자 인사행정병으로 지원하였고 타 부처와 협력하며 지역 문화 축제 행사, 부대개방의 날 행사 등의 기획과 운영에 참여하였습니다. 전역 후 대학생 행정체험단에도 참가하여 지자체 주관 문화강좌, 기부 행사 등 여러 프로젝트의 기획 및 운영 과정 전반을 보조하며 행사 운영에 대한 시각을 넓혔습니다.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함양한 역량은 치과계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며 조직의 비전 달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미팅을 주관하는 학술행사 기획 및 운영 직무에 큰 자산으로 작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영어 회화 자격증을 취득하여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한 어학 능력을 향상 하겠습니다. 또한 데이터 중심의 피보팅에 발맞춰 데이터 리터런시 능력을 향상하여 데이터 분석 및 활용 능력을 기르겠습니다. 학계와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기민하게 읽어내며 글로벌 토탈 치과 기업으로 발돋움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7441,287Byte

답변
"감성과 이성을 아울러 성공을 향해 함께 나아가다."

OOOOO 차장으로서 OOOO년 춘계 OOOOOO 과목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며 실패를 경험하였습니다.

사전 답사를 통해 1차 계획안을 수립하였으나 재무처를 중심으로 빡빡한 일정과 비대해진 예산안 문제를 지적하며 갈등이 발생하였습니다. 홍보처에서도 학과 학술동아리와의 협력 관련 문제가 크게 고려되지 않은 점을 지적하며 문제를 제기하였습니다. 저와 부장을 중심으로 이견과 갈등을 조율하고자 하였지만 각 의견 모두 나름의 논리와 합리성을 견지하고 있었기에 구성원 간 첨예한 대립이 이어졌고 감정적 문제로까지 비화하였습니다.

감정적 문제 해결을 위해 부처별 비전을 공유하고 공통 목표를 구체화하며 소통과 이해를 시도하였습니다. 추가 회의를 통해 각 부처가 제시한 대안별 장단점을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부처 간의 시각차를 좁힐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부처별 핵심 인력이 참여한 추가 사전 답사도 진행하여 주요 이견을 전폭적으로 반영한 수정 계획안을 마련하였습니다. 그 결과 OOOOO 부처별 핵심 비전과 학과 사무실 및 참여 교수님 모두의 의중이 반영된 춘계 OOOOOO을 기획하여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춘계 OOOOOO의 실패를 계기로 행사 기획·운영 과정에서의 의사소통 역량과 이견 조율 및 갈등 관리를 통한 협업 역량을 향상 하였습니다. 이해와 협력에 방점을 두고 조직과 함께 성장하며 원칙과 기본을 지키는 성공적인 행사 진행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자수 7451,263Byte

답변
"소통이 중심이 된 기획력과 문제해결력으로 비효율성을 해결하다."

대대 인사행정병으로 근무하며 통일된 분대장 임명 절차를 기획·운영하여 비효율적인 부대 운영을 개선하였습니다.
통일된 절차의 부재는 대대 간 임무 교체 시마다 잔류 병력 대상 제도 재교육과 관련 사항 재검토 등 불필요한 행정 소요를 초래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지침 변경에 따른 병사들의 혼란과 통일된 프로세스 부재에 대한 불만도 제기되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인사행정병 간 의견을 모아 통일된 분대장 임명 절차를 기획하였습니다. 6명의 인사행정병이 서로 역할을 나누어 육군 및 사단 인사 관리 규정을 참고한 통일 프로세스의 초안을 제작하였습니다. 그중 타 부대 인사 부처와의 소통을 담당하여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하였고 2개월 간 10차례의 토의를 기획·운영하며 보완을 거듭하였습니다. 지휘부의 검토 이후 연대 공식 분대장 선임 프로세스로 공표되며 대대 간 불필요한 행정 소요를 대폭 줄였으며 부대 교체 간 발생하는 병사와 간부들의 혼란을 예방하고 조직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약 30% 향상 하였습니다. 그 결과 대대 인사과장 및 중대장들의 추천을 받아 대대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해당 경험을 통해 소통에 기반을 둔 기획력과 문제해결력을 향상 하였습니다. 해당 경험을 활용하여 조직의 효율성을 향상하고 조직 구성원들의 만족도와 협업 관계의 신뢰를 도모하여 오스템임플란트의 세계 치과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종합 치과 기업으로의 도약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7471,292Byte

답변
"다채로운 관련 경험으로 습득한 학술행사 노하우"

학교, 군대, 지자체를 아우르며 다양한 행사의 기획과 운영을 경험하였고 그 과정에서 행사 기획·운영을 위한 구체적인 운영·기획 노하우를 갖춰왔습니다.

OOOOO활동 간 매년 4번의 정기답사, 매주 학술 스터디를 운영하였으며 반기마다 동아리 간 연합 학술대회를 주관하며 대관업무, 인력 운용 및 예산 관리를 경험하며 인적·물적 자원 관리와 협업 역량을 길렀습니다. 교환학생 대상 학술행사도 주관하며 외국어 소통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학사 학위 논문을 작성하며 국제학술대회를 직접 경험하였습니다. 구체적인 경험이 있는 만큼 행사 운영과 기획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조직을 지원하며 성공적인 행사 기획·운영에 일조하겠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군대에서의 경험과 지자체에서도 다양한 대내외 행사를 주관해본 경험이 있는 만큼 외부 기관과의 소통과 협력에서도 강점이 있습니다. 또한 행사 진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조직 간의 갈등이나 소통 오류에도 대응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원활한 의사소통 관계를 형성하여 갈등을 예방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유연한 행사 기획·운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학술행사 기획 및 운영 직무에 적응하여 체득한 노하우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관습의 세계에서 벗어나 자가 발전의 동력을 갖고 성장하는 인재가 되어 기민하게 조직을 지원하며 오스템임플란트의 혁신에 함께하겠습니다.

글자수 7421,288Byte

답변
"경험을 바탕으로 성장하는 제너럴리스트"

주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행사 기획과 운영을 경험하며 제너럴리스트로서의 역량을 함양 하였습니다.
6년간 OOOOO의 다양한 보직을 역임하며 정기답사를 시작으로 주간 테마사 스터디와 월간 학술 발제를 기획하였습니다. 연말 동아리 간 연합 학술제를 주관하였으며 춘계지역문화 답사 등 학과 수업에도 참여하여 여러 프로젝트의 기획과 운영을 담당하였습니다. 특히, 2017년 춘계지역문화답사에 차장으로 참여하여 교수님, 학과 사무실과 소통하며 수업 기획과 운영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였고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주도적인 프로젝트 기획 및 운영 역량을 함양 하였고 이견을 포용할 수 있는 의사소통 능력, 타 부처와의 협업 역량을 길렀습니다..

20개월 간 대대와 중대 인사행정병으로 복무하며 공문 작성, 비품 및 예산 관리 뿐만 아니라 전술 토의, 이·취임식, 병기본 개선대회 등 대내 행사부터 부대개방행사, 지역 문화 축제를 비롯한 대외 행사까지 담당하며 전반적인 행사 기획과 운영 실무를 경험하였습니다. 특히,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담당하며 능동적인 의사소통 능력과 주도적 태도를 배양하였습니다. 또한 또래 상담병, 도서 관리병 등 여러 보직을 수행하며 목표 달성을 위한 조직 간 협업·지원 능력을 향상 할 수 있었습니다.
군과는 다른 조직에서의 행사 운영 실무를 배우고자 지자체 주관 대학생 행정체험단에 참가하였습니다. 지자체 기부 행사, 문화강좌 운영을 보조하며 또 다른 실제 행사 기획 업무를 경험할 수 있었으며 담당자의 능동적 주인의식과 전반적인 의사소통 능력의 폭과 깊이를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도전을 통해 실무능력과 의사소통 역량을 길러왔던 경험은 상회 신뢰로 형성한 협력 관계와 주도적 자가 발전의 태도를 바탕으로 기민하게 행사를 기획·운영하여 시장과 학계의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조직의 비전 달성을 지원하는 오스템임플란트의 학술행사 기획 및 운영 직무에 큰 자산으로 작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실무 경험을 통해 축적한 역량을 기반으로 도전과 소통의 태도를 겸비한 제너럴리스트로서 능동적인 프로젝트 기획과 운영에 기여하겠습니다.

글자수 1,0841,87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