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의 사용 경험은 휴대폰을 켤 때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들은 경로와 소요시간을 검색하고 결제한 뒤 도착하기까지 모빌리티 앱에 의지합니다. 따라서 티머니의 모바일 앱 서비스가 가장 직관적이고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운영하는 일은 서비스의 경쟁력에 결정적인 역할이라고 생각해 지원했습니다.
IT서비스로 일상 속 불편함을 해결하는 것에 매력을 느껴 1년간 교내 IT경영학회에서 모빌리티, 게임, 이커머스 등 다양한 종류의 서비스 기획 프로젝트를 수행했습니다. 특히 설문, 인터뷰 등으로 사용자를 깊이 이해하고 기획에 논리적으로 반영하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예컨대 '국가적 재난에 대한 카카오의 공익적 서비스'를 주제로 한 IT Case Study 세션에서 카카오맵의 인구밀집도 기반 경로안내 서비스를 제안했습니다. 기획에 앞서 팀원들과 재난의 정의를 구체화하고, 기업의 니즈와 공익성을 함께 고려하는 서비스 방향성을 정립했습니다.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으로 인해 대중교통 이용자와 외출 인구가 감소한 것에 착안하여, 지도와 장소 정보 등에서 실시간으로 밀집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안했습니다. 기획에 접근하는 방법이 논리적이라는 현직 기획자 선배님들의 피드백과 함께 최우수 팀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팀과 원활하고 우호적으로 소통하는 기획자의 역량을 기르기 위해 IT서비스 기업의 인턴 2회를 거치며 개발자, 웹디자이너 등과 직접 협업하고 일정을 조율하는 경험을 얻었습니다.
유튜브 자막제작 서비스의 신규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고객 리스트 추출, 마일리지 일괄 지급 및 회수 등을 백엔드 개발자께 요청하여 업무를 기간 내에 완수했습니다. 개발팀은 항상 바쁜 부서였기에 처음 요청을 드릴 땐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래서 요청을 드릴 때마다 충분한 시간을 두고 제 타임라인과 조율했고, 정기 회의에서 프로젝트 경과를 보고할 때마다 향후 개발팀의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1~2주 전부터 미리 리마인드를 드렸습니다.
또한 무역 플랫폼 기업의 홍보 인턴으로서 블로그 웹사이트의 기업 소개 페이지를 개설하기 위해 인사팀 및 홍보팀장님의 요청사항을 디자이너께 전달하는 다리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비전, 연혁 등 내용을 PPT에 화면설계서 형식으로 작성했고, 요청사항은 대여섯 개를 모았다가 한 번에 전달해 기존 디자인 업무에 차질이 없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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