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SK텔레콤 2022년 상반기 신입 경영·비즈니스기획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사회계열
  • 학점 3.25/4.5
  • 오픽 IH
  • 자격증 3개
  • 인턴 1회
  • 수상 2회
  • 동아리 2회
  • 교내활동 1회
  • 사회활동 1회
  • 자원봉사 1회
  • 6,727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SK텔레콤의 성장에 있어 "인프라 구축과 상호 연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1위의 기업일 수록 기초를 다져 놓아야 다방면으로 사업을 확장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프라의 활성화는 SK텔레콤의 장점이면서도 꾸준히 성장 시켜야 할 과제입니다.
현재는 휴대폰 대리점과 같은 오프라인 뿐만 아니라 소셜 커머스 및 마켓 플랫폼 등 온라인으로도 다양한 인프라들이 출시되어 있고 최근에는 "메타버스"가 활성화되면서 새로운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SK텔레콤에서 운영 중인 "이프랜드"와 "Jump AR"을 포함해 N사의 제페토, 개더타운 등 게임 분야에서만 사용되던 가상현실이 ON택트 생활을 기점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T딜 및 이프랜드, 오프라인 대리점 등 SK텔레콤만이 가지고 있는 인프라를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것이 기존 고객의 유지와 신규 고객의 유치 뿐만 아니라 추후 신규 사업을 확장함에 있어 초석이 될 것입니다.

저는 다양한 대외활동을 통해 수행한 팀 빌딩으로 플랫폼을 관리한 경험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연극사와 제휴하여 SNS 홍보를 조건으로 티켓을 협찬 받아 교내 축제 부스의 이벤트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제휴 역량을 향상 시켰습니다. 두 번째로 무인 키오스크 서비스와 해외직구 플랫폼에 대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경험을 수행하며 정확한 자료 수집과 분석 능력 및 상황에 따른 유연한 대처 능력을 키웠습니다. 저의 제휴 역량과 대처 역량은 SK텔레콤에서 웹사이트와 모바일앱 서비스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서비스 기획 업무에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글자수 8001,367Byte

답변
SK텔레콤 T프렌즈 활동 중 O브랜드와 관련하여 팀 단위로 홍보영상을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 팀은 “영상제작 방법과 장르”에 있어 기존에 행해지던 방식과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작성한 시나리오에 따라 영상을 제작하는 기존 방식과 다르게 기본 줄거리만 작성하고 작업을 수행하면서 시나리오를 수정하거나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방법으로 살을 붙여 나갔습니다. 영상 장르에서도 일상 지향적이고 미래적인 분위기의 기존 SK텔레콤의 홍보물과는 다르게 B급 장르를 목표로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이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주어진 시간이 한 달도 안되었다는 점이 컸으며, 콘텐츠 제작에 대한 팀원들의 성향이 저와 비슷했기 때문에 새로운 방식이 잘 적용되었습니다. 새로운 방식의 특성상 수시로 의견이 공유되어야 하기에 하루의 절반은 회의와 아이디어 기획에 시간을 할애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우선 O브랜드의 서비스들을 분석한 결과 O캠퍼스의 데이터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중점으로 콘텐츠의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팝아트 및 픽토그램 등의 CG와 EDM풍의 OST를 사용하여 B급 콘텐츠를 강조하였고, O브랜드의 제품을 소품으로 사용해 브랜드를 강조하도록 영상의 구도를 설정했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O브랜드 미션에서 최우수 콘텐츠에 선정되어 사내 홍보영상으로 사용되었으며 이는 제가 우수활동자로 수료하는 데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기존의 방식과 어우러지면서 저만의 독창적인 방식으로 새로운 것들을 수용하는 저의 역량은 SK텔레콤의 사내 프로젝트에 새로운 활로를 불어넣어 시너지를 낼 것이며 이를 통해 저 자신도 성장하고 싶습니다.

글자수 7991,382Byte

답변
대학교 3학년때, OOOO 스타트업 익스턴십 프로그램에서 OOOOO 소속으로 해외직구 서비스의 기획 업무를 맡아 팀장으로 팀 빌딩을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저희 팀이 직면은 문제는 총 2가지였는데 50만원의 지원금으로 3개월 동안의 기획과 마케팅 활동에 충당해야 하는 것과, 동종 업계의 비교 대상이 없어 표본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저는 우선순위를 두어 일을 처리했습니다. 먼저, OOOOO 서비스를 이용한 뒤 플랫폼의 UI, UX, 콘텐츠의 질과 양 등의 정보를 수집했으며, 지인들을 통해 고객들의 의견을 담은 설문조사로 부족한 표본을 보완해 나갔습니다. 이를 활용해 서비스 홍보 영상에 대한 시나리오 초안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예산과 관련해서는 OOOOO 서비스에서만 판매하는 상품들을 영상 소품으로 활용하는 등 주변에 활용할 수 있는 자원과 상황들을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매끄러운 업무 처리를 위해 정확한 자료를 수집하는 것과 상대가 원하는 것을 신속 정확하게 파악하고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 프로젝트에 있어 얼마나 중요하고 필수적인지 직접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2개의 홍보 영상은 서비스 공식 SNS 계정에 업로드 되었으며, 이를 통해 한정된 자원으로도 주변의 자원과 상황을 활용해 문제를 타개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저의 예산 활용 및 유기적인 상황 대처 역량은 SK텔레콤의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예산 관리와 서비스 운영 검토 등 전반적인 서비스 기획 업무에서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하는 데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글자수 7821,326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