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팬오션(주) 2022년 상반기 신입 인사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학원
  • 중국어교육전공
  • 학점 4.16/4.5
  • 토익 940
  • 오픽 AL
  • 제2외국어 2개
  • 해외경험 4회
  • 8,489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바로 '오뚝이'입니다. 실패 경험이 있더라도 이에 무너지지 않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지원자입니다. 제 인생에서 여러 실패 경험이 있었고 그것은 바로 '교사 임용시험 실패 경험'입니다. 지금까지 3번을 교사 임용시험에 도전했지만 계속해서 교사 임용시험을 준비한 것보다 지금까지 쌓아온 역량과 강점을 다른 곳에 투자하는 것이 더 옳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팬오션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를 오뚝이라고 표현하는 이유는 어찌보면 고시 준비의 씁쓸한 실패 경험이 저를 무너뜨렸을 수도 있지만 이로 의해 오히려 배운 점이 있기 때문에 다시 일어설 수 있었습니다.

첫째, 목표 성취를 위한 끈기와 집념입니다. 고시공부 특성상 하루에 장시간 공부는 기본이고 몇 년 동안 성실하게 공부하는 자세를 가지며 이를 기를 수 있었습니다. 둘째, 강한 정신력입니다. 실패경험을 통해서 제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를 가졌고 앞으로 마주칠 시련에 대해서도 무너지지 않고 다시 일어설 자신이 있습니다.

글자수 488840Byte

답변
팬오션에 지원한 동기는 열린 소통을 추구하는 조직문화에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 진행되었던 OOOO 채용공고 영상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아낌없이 정보를 제공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려는 조직문화를 가진 기업이 팬오션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이런 조직문화 아래에 일을 하게 된다면 자신의 강점과 역량을 더욱 효과적으로 발휘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희망직무는 인사 직무입니다. 저는 사람 관리에 대해 적성을 가지고 있고 상대방에 대해 주의 깊게 관찰하며 케어하는 역할과 업무를 수행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인사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결국 '상대방에 대한 애정과 관심'일 것입니다. 인사 직무는 개인과 개인 간의 관계가 아닌 개인과 집단의 관계로 확장할 수 있으며 사람에 대해서 이해하고 포용력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구체적인 경험은 마지막 자기소개서 문항에 작성했지만 지금까지 쌓아온 교육 경험을 통해 인사 직무를 훌륭하게 수행하겠습니다.

글자수 504873Byte

답변
그 순간은 자기소개서 첫 번째 문항에 작성했던 교사 임용시험 준비 경험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서 이미 기술했기 때문에 임용시험 경험을 제외한다면 현재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단순히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힘든게 아니라 다른 지원자들은 취업을 위한 직무경험 및 스펙을 다양하게 쌓아왔지만 저는 진로의 방향을 다르게 설정하고 다른 지원자들보다 더 부족한 상황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것이 가장 힘든 점입니다.

이를 완전히 극복하기 위해서는 취업을 성공하는 것이지만 간접적으로 극복할 수 있던 것은 주변 친구 및 지인들의 도움이었습니다.
저 혼자서 이 시련을 극복하는 것보단 저에 대한 고민과 문제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고 조언과 팁을 얻으면서 진로 설정에 대해서 빠르게 결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배운 것은 주변 지인 및 친구들에 대한 소중함과 혼자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보다 함께 해결하고 고민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자수 490851Byte

답변
추가하고 싶은 인재상은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배우는 노력파'입니다. 그 이유는 팬오션의 구성원으로서 네 가지의 모든 인재상이 되기 위해서는 신입사원으로서 무엇이든 적극적이고 적극적으로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노력이 있음으로써 결과와 성과가 창출되는 것이기 때문에 팬오션 구성원으로서의 기본적인 자세와 태도일 것입니다.

저만의 원칙이라면 남들보다 부족하더라도 더욱 노력하여 그 결과를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관련 경험으로 제가 졸업한 중국어 전공은 3학년 때부터 공부를 했기 때문에 다른 3학년 동기 학생들에 비해 중국어 실력이 현저히 부족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군복무 시절에도 여가시간을 활용하여 중국어 공부를 했고 중국 해외 출장을 도전하여 가는 등 스스로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가졌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있었기에 4학년 1학기 때 성적장학금을 수여할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이 그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자수 500870Byte

답변
제가 지원하는 인사 직무와 지금까지 준비했던 교육 경험의 연계성에 대해서 기술하겠습니다. 그 연계성은 바로 '상대방의 발전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와 희망'을 가지는 것입니다. 교사 임용시험을 준비하며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육 활동을 아르바이트로 했었고 해당 교육 경험은 단순히 지식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것을 넘어서서 학생들을 관리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제 역할이었습니다. 즉, 상호 간의 존중과 소통이 중요했으며 지속적으로 상대방에 대해 관찰하고 관심을 가지는 것이 특히 중요했습니다. 제가 팬오션에서 인사 직무를 수행하면서 수많은 임직원 분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야 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교육 경험을 통해 임직원
한 분 한 분에게 관심을 갖고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기대와 희망을 품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임직원 분들의 발전이 곧 회사 발전에 연결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글자수 45278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