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재)서울디자인재단 2020년 하반기 신입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경영학과
  • 학점 3.19/4.5
  • 자격증 3개
  • 10,792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서울디자인 재단은 시민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무엇보다 고객 중심적인 가치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민들의 삶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깨끗하고 투명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더 신뢰할 수 있는 재단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거기에 그치지 않고 함께 즐겁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더 가깝게 친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빠른 소통을 통해 소모성을 줄이고 빠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신뢰와 책임이 요구됩니다. 창의적인 생각을 하여 조직에 큰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직장인으로서 양심과 도덕성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공기업은 더욱더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를 통해 국가 사회와 개인이 모두 신뢰할 수 있는 공단을 만들겠습니다. 그 어떤 가치보다 윤리적인 책임과 의무를 중요시하며 그것을 지키기를 소홀히 하지 않겠습니다.

또한, 자기가 맡은 일에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일을 충실히 수행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 “성실성”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고 믿고 있으며 매사에 최선을 다하여 당당하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항상 성실한 자세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초등/중/고등학교 시절 모두 개근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직장에서도 모두 만 근을 하였습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책임감"입니다. 지금까지 제가 맡은 일은 투철한 책임감 있게 완벽하게 해냈습니다. 어릴 적부터 생각을 많이 하였습니다. 무엇을 결정해야 할 때면 항상 신중히 생각하여 결정하고 있습니다.

글자수 8021,387Byte

답변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며 직업상담사로 홍보와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그리고 여러 일자리 박람회와 행사에도 참여하였습니다. 행정지원 업무를 하며 문서관리와 다양한 내부자산도 관리하였습니다. 이전 회사에 근무하며 행정업무를 주로 하였습니다. 심사원 자원들에 대한 관리와 교육 운영을 담당하였고 여러 기업과도 소통하였습니다. 기업에 대한 데이터와 여러 불만 사항 들을 듣고 바로 응답하고 여러 가지 일정과 비용들을 조정하였습니다. 회사자산과 상품에 대한 관리를 담당하였습니다. 배차와 자산실사도 담당하였습니다

글자수 284502Byte

답변
취업을 준비하면서 어려움을 많이 느꼈습니다.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저와 같이 어려움을 느낄 것으로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들에게 도움을 주면서 저도 직업적인 목표를 이루고자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직업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사람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함께 해결해나가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세무회계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세무 업무는 암기 사항이 많고 항상 세법이 변하기 때문에 상당히 어려운 공부였습니다. 하지만 여러 사례를 찾아 학습하였습니다.

그 결과 전산회계, 전산세무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속도보다 중요한 것은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기회는 준비하는 자의 몫"이라는 말이 있듯이 자신의 이상과 꿈의 실현을 위한 기회를 잡기 위해서 지금까지 꾸준한 노력을 해왔습니다. 특히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서는 기본적으로 성실함과 근면함으로 생활해 왔으며 학업과 다양한 사회 경험을 통해 전문가가 되기 위하여 자기계발에 적극적인 노력을 해왔습니다.

글자수 498869Byte

답변
이전 직장에서 근무 당시 새로운 인증 규격을 획득하기 위해 국외인정기관으로부터 심사를 받았습니다. 모든 심사자료를 보완하고, 회사 내부 규정과 프로세스를 전면 개정하였습니다. 제가 직접 심사 보완사항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수립하여 직원들에게 follow-up을 의뢰하였습니다. 그 결과 인정기관으로부터 자격 인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보화/전산화 TF 팀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문서로 만들어진 심사자료를 모두 스캔하여 전산화시켰습니다. 관리하는 사람은 1인이지만, 여러 직원이 열람하고자 하였던 자료를 컴퓨터 문서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보의 저장 및 유지 보수도 쉽게 되어 직원들이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근무 당시 부서 간의 업무상 충돌이 있었습니다. 영업부서와 관리부서는 서로의 업무수행방식이 틀리지만, 회사의 이윤을 목표로 한다는 것은 같았습니다. 서로의 입장을 이야기하면 서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하게 잘못과 입장을 털어놓지 않았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업무를 하면서 고객 만족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외부 고객뿐 아니라 내부 동료도 고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에게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어 여러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내겠습니다.

대학 시절 교내 농구 대회에 출전하여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저희 팀원들은 뛰어난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 아니었으나 팀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여 개인역량보다 뛰어난 성적을 낼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능력과 기술도 결국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기에 항상 타인을 존중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배울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겸손한 자세로 매사에 임하겠습니다.

글자수 8901,539Byte

답변
회계/세무 능력에 대해서 전산회계/전산세무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ISO9000 국제심사원 자격을 취득하여 업무 프로세스 수립과 개선 능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경영지원 업무를 하여 회계 처리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산관리 업무를 주로 하면서 사옥, IT 제품, 소모품 등 많은 물품을 관리하였습니다. 세밀하게 두 번 이상 점검하는 습관을 지니고 있습니다. 꼼꼼한 일 처리로 동료에게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주어진 업무를 완벽하게 하려고 항상 메모하는 습관을 갖고 있습니다. 원하는 것은 꼭 해야 하는 성격이기에 포기한 적은 없습니다. 끝내 해내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레고를 가지고 놀 때도 다른 친구들은 모두 설명서대로 조립하였지만, 저는 새로운 모양을 만드는 것을 즐겨왔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늘 개선을 하고 효과를 높이기 위해 생각하고 고민하겠습니다.

글자수 426730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