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직장에서 근무 당시 새로운 인증 규격을 획득하기 위해 국외인정기관으로부터 심사를 받았습니다. 모든 심사자료를 보완하고, 회사 내부 규정과 프로세스를 전면 개정하였습니다. 제가 직접 심사 보완사항을 점검하고 대응 방안을 수립하여 직원들에게 follow-up을 의뢰하였습니다. 그 결과 인정기관으로부터 자격 인정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정보화/전산화 TF 팀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문서로 만들어진 심사자료를 모두 스캔하여 전산화시켰습니다. 관리하는 사람은 1인이지만, 여러 직원이 열람하고자 하였던 자료를 컴퓨터 문서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보의 저장 및 유지 보수도 쉽게 되어 직원들이 매우 만족하였습니다.
이전 직장에서 근무 당시 부서 간의 업무상 충돌이 있었습니다. 영업부서와 관리부서는 서로의 업무수행방식이 틀리지만, 회사의 이윤을 목표로 한다는 것은 같았습니다. 서로의 입장을 이야기하면 서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하게 잘못과 입장을 털어놓지 않았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업무를 하면서 고객 만족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외부 고객뿐 아니라 내부 동료도 고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에게도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할 것입니다. 특히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어 여러 고객과의 소통을 원활하게 해내겠습니다.
대학 시절 교내 농구 대회에 출전하여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저희 팀원들은 뛰어난 기량을 가진 선수들이 아니었으나 팀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여 개인역량보다 뛰어난 성적을 낼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능력과 기술도 결국 사람에게서 나오는 것이기에 항상 타인을 존중하고 있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배울 것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겸손한 자세로 매사에 임하겠습니다.
글자수 890자1,539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