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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격자소서

주식회사 현대렌탈케어 2020년 하반기 신입 제품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교육학과
  • 학점 3.82/4.5
  • 토익 890
  • 토스 Level6
  • 자격증 2개
  • 인턴 1회
  • 수상 1회
  • 자원봉사 1회
  • 3,215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판매, 그 이상의 가치를 만들다]

'미래가치를 내 손으로 만들자'라는 직업관을 실현하여 현대렌탈케어와 함께 사람들의 생활에 변화를 이끌어내고 싶습니다.

저는 타인에게 영향을 미치고 도움을 줄 때 성취감을 느낍니다. 드럭 스토어 OOOO의 인턴으로 근무하며 고객님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왔습니다. 피부, 탈모, 위생 등 고객님의 다양한 고민을 듣고, 제품을 추천하였습니다. 적절한 상품을 추천함으로써 고객님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었고, 충성 고객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타인에게 상품의 가치를 전달한다는 것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일이었습니다.

이처럼 렌탈산업은 제게 성취감과 보람을 느끼게 해줄 수 있는 일입니다. 장기 불황으로 인해 목돈이 필요한 전자제품을 구매하기 어려워진 소비자들이 합리적 소비의 수단으로 렌탈을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렌탈 품목의 측면에서도 기존에 주요 렌탈 상품이었던 정수기, 공기청정기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광범위한 분야에서 렌탈 산업이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대렌탈케어는 Iot 결합 상품을 통해 반려동물 용품을 렌탈하고 있으며, 자기관리 제품을 통해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현대렌탈케어는 렌탈업계의 후발주자이지만,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출시하여 브랜드 인지도가 나날이 높아지니고 있습니다. 이런 현대렌탈케어의 합리적인 상품이 고객의 삶을 편안하게 할 수 있으며,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급속도로 성장할 렌탈 상품을 제 손으로 판매하며, 미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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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바질에 빠질래?"

저는 소비자들에게 상품의 가치를 전달하고, 상품성을 인정받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소비자에게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인정받아 보고자, 기존에 없던 음료를 기획하여 롯데칠성 신제품 음료 공모전에서 수상한 경험이 있습니다.

2018년,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던 중 바질 샌드위치의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SNS에서 바질이 들어간 음식이 유행하는 것을 눈여겨보았습니다. 시중을 둘러보니 바질이 들어간 음료가 없었고 이것은 트렌드 측면에서 상품성이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따라서 바질과일에이드를 기획하여 OOOO 신제품 공모전에 출품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중간투표 결과, 3000개의 아이디어 중 투표 순위 50위로 입상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이때 타 인기작들을 분석해보니 다채로운 이미지와 구체적인 설명을 통해 차별성을 높이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차별성을 높이기 위해 2가지 전략을 세웠습니다. 첫째, '바질에 빠질래?'라는 네이밍을 통해 바질 음료인 것을 직관적으로 이해하도록 네이밍으로 붙였습니다. 둘째, 시제품과 가상 판매 이미지를 첨부하여 아이디어에 대한 시각적인 이해를 높여보았습니다. 그 결과, 3000개의 아이디어 중 2위로 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좋은 상품일지라도 고객에게 각인될 네이밍과 이미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상품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서 차별성을 제시하고, 적극적으로 개선해나가는 태도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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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적극성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다"

영업이란 "이 제품 좋다"를 넘어서 "이 제품은 사야만 해"라는 생각을 하게끔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현대렌탈케어의 영업사원은 고객의 니즈를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그에 맞는 상품을 추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렌탈업계 중에서도 자사 상품을 구매해야 하는 이유를 제시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드럭스토어 OOOO의 인턴으로서 적극적인 태도를 통해 경쟁사 고객을 자사 고객으로 만든 경험이 있습니다.

근무할 때 경쟁사인 OOOO에만 입점되어 있는 브랜드를 찾는 고객들이 많았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르바이트생들이 단순히 그런 상품은 없다고 대답하였고 이에 고객들은 빈손으로 돌아가는 것을 목격하였습니다.

비록 우리 매장의 고객은 아니지만, 점포를 직접 방문할 정도로 구매 의지가 높은 고객들을 놓치고 싶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저는 상품이 없다고 이야기하기 보다 비슷한 상품을 추천해보았습니다. “찾으시는 브랜드는 트러블 완화로 유명한데 비슷한 기능을 가진 이 상품은 어떠신가요?”라는 멘트로 고객에게 다가갔습니다. 이어 테스트를 권유하고, 비슷한 기능의 샘플을 증정하여 우리 점포의 고객으로 만들 수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레스토랑 아르바이트생으로서 대기 손님들에게 물을 나눠드려 떠나려는 고객의 발길을 붙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저의 적극성은 현대렌탈케어의 영업 직무에 적합합니다. 따라서 현대렌탈케어에서 타 경쟁사의 손님을 유치하고, 충성고객을 높여 렌탈업계의 1위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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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대체 불가능한 영업인"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대체 불가능한 영업사원이 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고객분들은 자신의 펫을 위해, 아이를 위해 등 다양한 이유로 현대렌탈케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고객분들이 의무 사용기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계약을 이어나가는 것이 중요한 문제입니다. 저는 고객과 신뢰를 쌓아 현대렌탈케어를 이용하는 이유를 제시하고 싶습니다.

레스토랑에서 3년간 아르바이트를 하며 충성 고객을 만들었습니다. 매일 고객을 맞이하고, 음식을 제공하다 보니 손님들의 얼굴을 외우게 되었습니다. 이에 저는 "또 오셨네요","이 메뉴를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와 같은 말 한마디를 덧붙였습니다. 그렇게 접점을 넓히자 고객분들은 직장 동료, 친구, 가족분들과 함께 매장을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말 한마디가 고객과의 신뢰를 쌓고, 그것이 결국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고객, 케어 매니저님과의 접점을 넓혀 대체 불가능한 인재로 성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먼저 오프라인 매장에서 답을 찾겠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판매를 시현하여, 고객과 신뢰를 쌓겠습니다. 이처럼 판매 스킬을 쌓아 케어 매니저님과 공유하여 고객과의 소통 횟수와 CS 만족도를 모두 높이겠습니다.

“사소한 것에도 정성을 다하는 자만이 세상을 바꿀 수 있다.” 이는 중용 23장의 한 구절이자, 제 가치관입니다. 현대렌탈케어의 영업 직무에 최선을 다하여 회사에 기여하고,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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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회사 현대렌탈케어’ 직무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