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호감가는 내용이 없습니다. 지원자가 이 회사에 지원한 이유는 일어일문학을 전공했기 때문이고, 지원자가 인사 직무에 지원한 이유는 교직을 이수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회사에 대한 지원자의 관심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는 경험이나 활동을 확인할 수 없었고, 인사직무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했던 관련 활동도 없고, 직무와 관련한 실제적인 지식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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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회사 지원동기는 회사의 산업분야나 제품에 대한 관심에서 비롯된 자신의 경험을 제시할 때, 호감을 줄 수 있습니다. 일단 지원자는 자신의 전공분야인 일본계 회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는 문제될 것이 없는데, 왜 하필 이 회사인가에 대해서는 제대로 공감시키지 못하고 있고, 회사가 속한 산업에 특별히 관심이 있는 것 같지도 않습니다.
아쉬운점 2 지원한 직무에 대해 쓰라고 한 것은 지원 직무가 어떤 일을 담당하는 일로 알고 있는지를 쓰라는 것입니다. 제시한 내용은 추상적이고 막연한 느낌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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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성장과정에 어울리는 시작이라는 점이 좋습니다.
아쉬운점 1 내용에서 지원자는 ‘자잘한 실수’라는 표현을 썼고, 그 예로 리허설 때 케이블 연결을 하지 않은 것을 작은 부분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 있는 위험한 표현입니다. 그리고 지원자는 다음 내용에서 일본의 장인정신을 언급하며 개선해오고 있다고 했는데, 이 자기소개서를 쓰는 순간에도 당시의 실수를 작은 실수로 생각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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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어떤 과목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교육을 언급했다면 이를 통해 얻은 것은 지식이 되어야 합니다. 전반적으로 추상적인 내용입니다.
아쉬운점 2 심리와 교육을 연계해 효과적인 교육결과를 이끌어 내는 방법이라는 내용이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인력 배치와 관련하여 무엇을 알고 있고, 대한민국 노동법이 이 회사에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최근 기업교육의 트렌드는 무엇이고, 평가 보상과 관련하여 어떤 학습을 했는지와 같이 좀 더 실제적인 내용이 제시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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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첫 번째 항목에서 지원자는 회사명을 ‘도쿄일렉트론코리아’로 정확하게 작성했습니다. 그런데 이 항목에는 TEL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일관성 있게 회사명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인사 직무에 지원하는데, 경영전략 수립과 계획에 관계된 업무를 잘 할 수 있다고 쓰고 있어 희망하는 일이 정확히 어떤 일인지 헷갈립니다.
아쉬운점 2 제시한 각각의 경험들이 지원직무와 큰 연관성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교직이수과정과 사내 교육은 특성이 다른 업무이고 레슨 경험, 급료 정산 업무 역시, 지원 직무와 직접적 연관이 없는 업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