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인 동영상 발표를 통해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원론 수업을 들었을 때 마케팅 사례를 분석하고 발표하는 조별과제가 있었습니다. 교수님의 평가 50%와 학생들의 평가 50%로 과제 점수가 결정되었기에 저는 학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발표가 되어야 한다고 확신했습니다. 조의 리더였던 저는, 조원들에게 발표를 글이나 도표, 그래프로만 전달하지 말고 동영상을 촬영해서 발표함으로써 차별화를 만들자고 설득하며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학교 내에서 선호도 조사, 인터뷰 등의 동영상을 직접 촬영해서 발표하자며 강력하게 의견을 내세웠습니다.
이에 일부 조원들은 이 동영상 촬영하는 것 자체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성공한다는 확신도 없다며 반대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일부 인원은 자신의 바쁜 스케줄로 인해 동영상 촬영을 위해 시간을 내는 것이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학생들의 평가가 50%나 들어가는 만큼 학생들의 이목을 끄는 것이 필수라고 논리적으로 설득했습니다. 끝내 이 기획안을 반대하던 조원들은 믿겠다며 협조를 했습니다. 발표 당일에 다른 조들은 제 예상대로 도표, 그래프로만 보여주는 전형적인 발표로 진행되었습니다. 반면, 저희 조의 발표는 동영상이라는 승부수가 있었기에 학생들에게 큰 관심과 호평을 얻을 수 있었고, 교수님께서도 좋은 아이디어였다고 하시면서 가장 높은 평점을 주셨습니다. 이 덕분에 저는 A+라는 우수한 성적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형적인 일반적 사고에 갇히지 않고, 남들과 다르게 창의적인 발표 방법을 시도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던 과제 경험이었어서 대학시절 했던 과제들 중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글자수 823자1,414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