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엔아이티서비스(주) 2018년 상반기 신입 IT·기술영업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컴퓨터공학부
  • 학점 4.11/4.5
  • 토익 705
  • 토스 Level6
  • 자격증 3개
  • 해외경험 1회
  • 수상 1회
  • 12,219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2

본 자기소개서의 가장 큰 문제는 전반적으로 호감 가는 소재가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컴퓨터공학을 전공한 지원자가 IT서비스 인프라와 플랫폼을 운영하는 회사에 입사를 하고 싶은지, 그리고 서비스 모니터링 업무를 왜 하고 싶고 왜 자신이 적합한지에 대한 내용을 전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첫 항목부터 질문의 의도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자신에 대해 소개하라는 요구사항에 대학시절 연구에 참여한 경험을 제시하고 있고 지원동기 및 포부도 딱히 공감하는 내용이 없습니다. 직무 역량도 지원직무와 딱 맞아 떨어진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소통으로 얻은 성공"

학창시절, 한 대학에서 진행했던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하지만 얼마의 시간이 흘렀을 무렵부터 한 팀원은 중도 포기를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상황을 잘 판단하여 결정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팀원들과 회의를 하였습니다. 그 팀원은 제가 준비한 여러 의견을 받아들여 포기를 취소했고 그 이후부터, 팀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여 연구를 마쳤습니다.

섣불리 포기하지 않고 팀원들과 소통한 결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습니다. 저의 이러한 경험이 업무 자세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14536Byte

아쉬운점 1 자기소개서를 무작정 작성할 것이 아니라 어떤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는지를 먼저 고려하여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회사의 자기소개서는 지원자의 특징, 지원동기 및 포부, 직무이해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항목은 지원자의 특징을 쓰는 항목인데, 지원동기 및 포부, 직무이해도 항목에 더 적합한 내용을 제시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항목에서는 지원자가 어떤 인간적인 특징이 있는지, 컴퓨터와 어떤 인연이 있고 전공은 왜 선택했으며 어떤 것에 열정과 관심이 있는지 등과 같은 내용으로 자신을 소개해야 합니다. 현재 내용은 특별히 호감 가지 않는 연구 참여 경험만 제시하고 있습니다.

답변
"도움을 준다는 보람"

대학 시절, 한 SW공모전에 참가했습니다. 저희 팀은 아이디어를 선정하기 위해 여러 정보들을 수집하였고 웹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이 물건을 쉽고 빠르게 구매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저희 팀의 아이디어는 선정되었고 이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축하였습니다. 모든 프로젝트 과정을 마치고,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하였습니다. 약 70%이상이 호의적이었고 사용성이 있을 것 같다는 평가를 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온라인 판매 플랫폼이 중요하며, 이것이 그들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지에 대해 깨달았습니다. 덕분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문제를 해결해주고 싶었습니다. 그 후, 스마트스토어 서비스를 NIT Service에서 제공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NIT Service는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간단하게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했습니다. 저의 기술과 플랫폼을 직접 구축해보았던 저의 경험으로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싶습니다. 아쉬운점 2

글자수 548924Byte

아쉬운점 1 내용의 대부분이 배경설명입니다. 공모전에 참여하여 설문조사를 하고 온라인 판매 플랫폼이 중요하다는 이야기는 관심이 가는 내용이 전혀 아닙니다. 그리고 현재 내용은 엔아이티서비스 만의 내용도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왜 지원하는 직무를 하고 싶고 그 일을 왜 엔아이티서비스에서 하고 싶은지를 써야 하는데, 그에 대한 명쾌한 내용이 없습니다.

아쉬운점 2 아주 건성으로 쓴 포부입니다. 즉, 누구나 쓸 수 있는 당연한 포부를 제시했다는 것이고, 이는 지원자가 지원 직무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있지 않다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답변
제가 지원한 직무는 네이버페이/스마트스토어를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 서비스를 모니터링고 장애가 발생했을 때 해결해야 합니다. 또한, 플랫폼과 연동할 때에는 통합장애를 관제합니다.

저는 2017년도에 사용자들을 위한 플랫폼을 운영 개발하였습니다.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하도록 개선하거나 오류사항을 해결하였습니다. 저는 수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문제를 해결해줌으로써 상당한 열정을 느꼈습니다. 사용자들을 위한 서비스를 운영했던 저의 경험으로 네이버페이/스마트스토어 서비스를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업무를 수행해내겠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315551Byte

아쉬운점 1 이 회사 채용공고를 보면 해당 직무 자격요건에 모바일 또는 PC 온라인 쇼핑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테스트 수행이 능숙한 사람이라는 문구가 있고, 우대사항에 웹 언어 개발교육(JSP, PHP, ASP) 이수자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그리고 직무 내용에 네이버페이와 관련된 내용이 많습니다. 본 항목은 이와 같은 내용이 최대한 많이 언급하며 작성할 때, 호감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지원자는 개발 사례 한 가지를 제시하며 자신의 역량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어떤 언어로 개발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도 없고 직접적인 연관이 없는 사례라 호감을 주지 못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