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주)바텍이우홀딩스 2017년 상반기 신입 온라인마케터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수도권4년
  • 전자공학
  • 학점 3.3/4.5
  • 토스 Level5
  • 6,357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1

전체적으로 다시 써야 하는 자기소개서입니다. 본 지원자는 자기소개서 이외에 회사에서 관심과 호감을 가질만한 다른 요소가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가장 큰 문제는 항목들이 무엇을 요구하고 있고 그에 대해 어떻게 쓸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전혀 없이 작성한 글이며 항목에 내용을 맞추기 보다 자신이 하고 싶었던 말에 집중하여 쓴 글입니다. 전반적으로 정성껏 쓴 자기소개서가 아니라 지원자 생각에 집중하여 막 쓴 자기소개서라는 느낌 이 들었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저는 대학교를 졸업하자마자 타 대기업에서 인턴을 하면서 혁신적인 방안으로 기업의 마케팅 문제를 해결한 경험이 있습니다.좋은점 1

현대사회는 지식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사회 입니다.
어떤 특정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은 바로 인터넷에 들어가 검색하는 일입니다.
검색을 통하면 바로 상위에는 블로그와 SNS 글들이 먼저 떠오르게 됩니다.
저는 이런 현상을 반영해 창의적인 마케팅 성장방법을 내놓았습니다.
기업의 전 직원의 이름으로 설계한 블로그를 의무적으로 개설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물론 강제까지는 아니지만 회사업무 활동 중의 한 단계로 포함시킴으로서 제가 일을 하였던 기업 직원이 1만 3천명 정도이니 각 직원의 이름을 단 블로그를 기업의 최신정보를 수록하는 홍보활동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함으로서 기업의 매일 업데이트 되는 최신상황과 활동을 검색자로 하여금 편리하게 제공 할 수 있었고 저는 기업의 사장님이 주시는 포상까지 받는 행운을 가지게 되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496857Byte

좋은점 1 대기업 인턴의 경험이라는 점에서 호감을 줍니다.

아쉬운점 1 우선 특별하지 않는 소재라 실망하였고, 두 가지 이상 이유를 제시하지도 않았으며, 결론적으로 왜 지원자를 채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대기업 인턴 경험이라는 좋은 소재를 잘 못 살리고 있습니다.

답변
대학교 3학년 재학 당시 친구들과 관광공사 공모전에 참여하여 한국고유의 템플스테이를 통한 세계화와 외국인 관광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방안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대회에 나가게 되었습니다.
시작부터 일을 마무리 할 때 까지 빈틈없이 주도면밀하게 준비하고 보완하였다고 생각하고 친구들과 입상을 한다는 자신감에 들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인식으로 주최측 인사들께 전해드렸어야 되었는데 한국 고유의 템플스테이의 전략을 너무 외국인의 입맛만 맞춘 방안으로 전략을 짜서 많은 꾸중을 들었습니다.
중간중간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호응도 얻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평가자 분들에게 만족할 만한 결과를 이끌어내지 못해 처음 예선에서 탈락하는 결과를 얻고 말았습니다.

저는 그 이후에 지역고유의 특색과 문화적인 프로그램으로 수정하여 추후에 다시 제출하였고 저희들에게 상을 줄 수는 없지만 좋은 아이디어를 참고하여 한국템플스테이의 발전의 좋은 성과에 보탬이 될 것이라는 희망적인 전달과 함께 아쉽지만 다음 기회의 도전을 준비하여야 했습니다.아쉬운점 1

글자수 537944Byte

아쉬운점 1 지원자는 항목의 요구사항에는 큰 관심이 없거나, 이 항목이 무엇을 요구하는 지 이해를 못한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인생에서 가장 기뻤던 일과 슬펐던 일이 무엇인지 쓰지 않았고, 자신의 공모전 경험만 잔뜩 써 놓았습니다. 이해가 안가는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