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동기가 회사에 대해 구체적으로 확인하고 조사한 다음 쓰여진 내용이 아닌 것처럼 느껴진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그 외에는 지원자의 희망직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느껴지고 관련 경험을 적절히 제시했다는 점에서 호감을 주고 있습니다. 장점 : 지원분야에 대해 오래 전부터 호감을 가지고 그 분야로의 진출을 준비했다는 점이 좋으며 제시한 경험들도 호감을 주는 부분이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단점 : 지원동기가 구체적이지 않습니다. 즉, 이 회사가 지원자기 애초에 입사를 목표로 한 회사가 아닐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은 물론, 최근에 관심을 가진 회사라 할지라도 회사에 대해 특별히 조사한 느낌을 주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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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호감을 주는 사례인 점은 좋으나 이 사례가 자신의 어떤 점을 성장시켰는지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문구가 수정되어야 합니다.
좋은점 2 스스로 자신의 약점을 보완할 방법을 찾은 점, 스스로 돈을 벌어 경비를 마련한 점 등 호감을 주는 요소들이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다만 2달 만에 토익 810점을 받았다는 것이 몇 점에서 향상된 성적인지 알 수가 없어 이게 어느 정도의 성장인지 알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2달 만이라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지도 직관적으로 와 닿지 않습니다.
좋은점 3 지원 분야와 연관성이 있는 경험을 제시한 점은 좋으나 4대 광고동아리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누가 정한 4대 동아리인지, 공신력이 있는 기관에서 정한 건지 아니면 대학생들 사이에서 그렇게 불리는 것인지, 이것이 자신의 대학 내에서의 일인지 전국 대학교를 통틀어 이야기 하는 건지 분명하게 제시해 주면 좋겠습니다. 이 분야 인사담당자라면 해당 광고 동아리를 다 알고 있을 것이라는 생각은 지원자 만의 선입관임을 아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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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점 1 자신의 회사선택 동기와 관련된 결론을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결론은 좋아하는 사람과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인데, 이것을 대학내일과 어떻게 연결을 지을 수 있을지 궁금해 집니다.
아쉬운점 1 여기서 남이 시켜서 하는 일이 무슨 의미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에이전시는 미디어와 관련된 일을 하는 회사인데 지원자가 원하는 일입니다. 여기서 남이 시켜서 하는 일은 미디어와 관련 없는 일이라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뜻이 있는 것인지 쉽게 이해되지 않습니다. 또한 지원한 회사가 수평적인 조직문화가 있다고 단정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어디서 이런 정보를 알게 되었는지 제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2 이 부분이 나쁜 것은 아닙니다. 자신의 성과를 간접적으로 제시한 것은 좋으나 이 항목이 지원동기를 묻고 있는 항목이고 그에 대해 명확하게 동기를 제시하지 못한 상황에서 뜬금없이 자신의 성과를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자신이 왜 대학이라는 컨텐츠에 관심이 있는지, 그리고 지원하는 회사는 타 에이전시와 어떤 차이점이 있고 그것이 왜 자신의 호감을 끌게 했는지에 대한 내용이 제시되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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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점 1 항목에서 요구한 것은 자신의 생각으로 정의하라는 것입니다. 즉, 사전적인 정의가 아니라 지원자는 어떻게 정의하겠냐? 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에이전시 업은 ‘투명한 창’과 같은 것이라고 정의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이기 때문입니다.” 와 같은 내용을 요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좋은점 1 자신의 강점을 설명하기 위해 인턴 경험을 제시한 점이 영리한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간접적으로 자신의 경험사항을 하나 더 설명할 기회를 주기 때문입니다.
좋은점 2 일이 바쁘게 돌아가고 그 속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협력 업체와 적적한 협업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이 실제 에이전시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 상황에서 지원자가 어떤 역량으로 문제를 잘 해결했는지 구체적으로 잘 제시했다는 점이 호감을 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