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2017년 상반기 인턴 사무담당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서울4년
  • 사회과학부
  • 학점 4.25/4.5
  • 오픽 IH
  • 8,036읽음

전문가 자소서 총평

3

자기소개서 내용만으로는 합격의 이유를 찾을 수는 없지만 자신이 실제로 경험한 소재를 활용한 점과 내용을 어렵지 않게 쉽게 썼다는 점이 호감이 갑니다. 장점 : 항목이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이해하고 그에 맞춰 내용을 구성하려고 한 점이 좋습니다. 단점 : 좀 더 그럴 듯하게 꾸미면 가치 있는 경험이 될 수 있는데, 단순히 경험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내용을 채우고 있어 단순한 경험으로 끝나고 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창조는 메모에서 비롯된다]

평소에 이런저런 생각을 메모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 습관은 교내 프로젝트 활동을 할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점 1제품 포스터를 만들어 보는 과제가 있었습니다. 먼저, 제품에 대한 장점으로 기준을 세워 메모를 하였습니다. 그 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품의 장점 그리고 시즈널 키워드를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메모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해당 시즌에 맞춘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언어유희를 활용한 컨셉으로 포스터를 기획하여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이 포스터로 흥미을 유발하여 학우들과 교수님들께 좋은 피드백을 받았던 것이 기억납니다.좋은점 2

이러한 결과는 자주 메모하는 습관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습관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 뿐 아니라, 꼼꼼한 업무 처리에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글자수 408706Byte

좋은점 1 항목의 요구사항에 맞게 결론을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좋은점 2 특별히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내용입니다. 항목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해 적절하게 사례를 제시하였습니다.

답변
[상대방을 헤아리면 뜻하지 않은 복이 찾아오게 된다]

까다로운 상대에게는 융통성을 발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신임을 얻으면 평생의 조력자가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점 1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 카페에서 알바를 할 때, 까다로운 어르신 고객이 찾아주셨습니다. 아쉬운점 1밀크티를 주문하시곤 맛이 이상하다며 계속 교환을 원하셨습니다. 제가 먹어봤지만 맛에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이건 밀크티 자체를 싫어하시는 것이라 판단한 저는 제일 맛있는 음료로 교환해 드렸습니다. 이에 어르신은 만족하며 돌아가셨고, 근처 대형교회 장로셨던 어르신께서는 교회 동료분들과 함께 저희 가게를 자주 찾아주시는 단골이 되셨습니다. 이처럼 상대방을 한번 더 헤아리고 최대한 해결하려는 태도가 고객의 마음을 열게되는 좋은 결과를 이끈다고 생각합니다.아쉬운점 2

글자수 402702Byte

좋은점 1 주어진 요구사항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여 글 서두에 제시한 점이 좋습니다. 글 전체 내용을 체계적으로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쉬운점 1 알바 -> 아르바이트

아쉬운점 2 본 항목은 불만을 효과적으로 해결한 경험이나 해결 방법을 묻고 있는 항목입니다. 그 말은 기발한 아이디어나 적절한 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좋은 결과를 만든 사례이지만 해결 방법이 특별함이 없었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답변
[세미나 참석에서 오프라인 명단을 직접 만들었습니다.]

대학 3학년 시절에 학교 교수님의 추천으로 사회문제와 관련한 포럼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됩니다.좋은점 1 앞에 접수처에 앉아서 사전참여자와 현장 참여자의 명단을 작성하는 일이었습니다. 그런데 사전 접수보다 오히려 현장 참여자가 많았었습니다. 그래서 현장 참여자들의 민원이 쇄도했고 진행 요원들이 상당히 힘들어 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 일이 있고 1년 후에 다시 같은 일을 하게 됩니다. 저는 그 때 당시 현장접수자들의 민원이 많았던 것을 기억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명단을 만들어서 해당 민원을 자체적으로 해결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할일은 스스로 찾아서 해야하는 것임을 그러면 인정받게 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좋은점 2

글자수 380657Byte

좋은점 1 교수님의 추천으로 했다는 점이 호감이 갑니다.

좋은점 2 글의 소재가 나쁜 것은 아니나 표현의 한계로 인해 이 경험의 가치를 높이지 못한 점이 아쉽습니다. 즉, 문장력이 좋았다면 더 좋은 내용이 되었을 것이라는 뜻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