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커리어 세부메뉴

합격자소서

㈜IBK캐피탈 2016년 하반기 신입 앱개발자합격자소서

합격자 정보

  • 대졸4년
  • 컴퓨터학부
  • 학점 3.74/4.5
  • 토익 850
  • 토스 Level6
  • 자격증 1개
  • 인턴 2회
  • 11,190읽음

합격자소서 질문 및 내용

답변
"IT Convergence"

저의 꿈은 컴퓨터를 전공하며 배운 IT 지식들을 다른 분야와 접목하여 발휘하는 것입니다. 단순한 IT 기술만을 이용한 SW 개발보다는, 다른 분야 지식과의 융합을 통한 IT 인프라 구축 및 개발이 저의 목표입니다. 이러한 IT 기술 융합을 통해 특정 산업 분야를 더 발전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금융투자 회사에서의 인턴활동은 단순한 IT인에서 금융 IT인으로 발전시키는 발판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 중 자본의 흐름을 IT 기술을 통해 관리 및 분석하는 금융 IT는 저에게 가장 매력적인 분야였습니다.

많은 금융 IT 기업 중 IBK캐피탈은 저의 꿈을 펼치기 가장 적합한 곳이라 확신합니다. 업계를 선도하며 성장해나가고 있는 IBK캐피탈에서 제가 가진 IT 역량을 펼쳐 나가고 싶습니다.

"신뢰를 쌓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여신전문금융회사에서의 고객에게 주는 신뢰는 회사의 이미지와 직결이 되기 때문에 신뢰를 쌓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 그 신뢰를 바탕으로 IBK캐피탈은 대한민국 대표하지만 신뢰를 더 쌓아야 고객이 행복한 금융을 실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IT분야에서는 직접 신뢰를 주지는 않지만 IT서비스로 간접적으로 신뢰를 쌓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맡은 프로그램에 대한 정확한 파악, 금융지식을 습득 등 필요한 자질을 빠르게 익혀 IT금융 전문가로 성장해 IBK캐피탈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최종적으로 IBK캐피탈의 IT를 담당하는 본부장으로서 대한민국 최고의 금융전산인의 꿈을 이루겠습니다.

글자수 7881,307Byte

답변
"어릴 적 꿈"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께서 운영하시던 컴퓨터학원에서 원생들이 컴퓨터 앞에 앉아서 프로그래밍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화면 가득 영어와 문자의 조합으로 실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에 강한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그 중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끼고 컴퓨터를 전공할 것이라는 꿈을 갖고 현재까지 달려오고 있습니다.

"시험의 무대를 역전시킨 의지"

대학생이 된 후 군 전역을 하자마자 아버지는 은퇴를 하시게 되었고, 이러한 시기에 저는 학업과 아르바이트, 소모임 활동을 병행하게 되었습니다. 학업과 인맥에 대한 욕심이 많았지만, 모든 것을 동시에 하기엔 하루라는 시간은 저에게 너무도 짧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어려움이 아닌 나에게 주어진 시험의 무대라 생각하고, "오늘 계획한 것은 오늘 안에 해결하자."라는 굳은 의지를 품었습니다. 수첩을 활용해 일정을 기록하며 계획이 밀리지 않게 하나하나 차근차근 마무리 지었습니다.

그 결과 학업에 대한 열정으로 2번의 인턴 활동, 근로 장학생, 만족할 만한 성적을 얻을 수 있었으며 oo청년취업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2014년에는 소모임 부회장을 맡으며 축제, 축구대회 등 여러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고난의 극복을 경험함으로써, “어떤 상황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성실과 노력으로 극복하자."라는 신념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신념이 앞으로 IBK캐피탈의 한 사람으로서 꾸준히 발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글자수 7621,293Byte

답변
취미는 야구 관람입니다. 동아리 회원들과 월 1회정도 야구 관람을 하며 스트레스 해소를 합니다.
특기는 요리입니다. TV나 인터넷의 레시피를 참고하여 가족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글자수 113192Byte

답변
"어릴 적 꿈"

초등학교 시절, 아버지께서 운영하시던 컴퓨터학원에서 원생들이 프로그래밍 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영어와 문자의 조합으로 실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것에 강한 호기심이 생겼고 그 중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이때부터 IT전문가가 되자는 목표를 갖게 되었고 초등학교 6학년에 정보처리 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며 꿈을 키워왔습니다.

대학교 진학 후 목표를 이루기 위해, IT 전공자로서 충실하였습니다. IT구성원이 갖추어야 하는 다양한 역량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IT 기초 역량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학부과정을 통해 Database, C. Java 등 기본적인 다양한 전공기술들을 수강하였고 배운 것을 복습하는 의미로 정보처리 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DATABASE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DB설계, Query, Web을 수강하며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글자수 472782Byte

답변
여신전문금융업무의 전산직에서는 금융시장에 필요한 IT기술을 접목하여 사용자의 금융환경을 쾌적하게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금융에 접목되어야 할 IT기술은 혁신적인 IT기술이라기보다는 금융시장에 맞는 적절한 IT기술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끝없는 도전 정신과 분석으로 IBK캐피탈에 맞는 적절한 IT기술을 습득하며 IBK캐피탈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학부 과정과 oo취업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발전시킨 C, C++. Java, Database, Web 등의 다양한 IT역량을 바탕으로 여신전문금융업무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담당 부분의 금융지식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IT와 금융의 융합된 전문가로 성장해 기술적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학부시절, 학부 소모임에서 매년 IT세미나를 진행해온 경험과 Las Vegas에서 열린 ooo 2013 박람회를 참관하며 미래 글로벌 IT 기술의 흐름을 직접 눈으로 확인한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IBK캐피탈의 역량을 보여주기 위해 팀원들과 함께 IT세미나를 통해 교류하고 성장하겠습니다. 경쟁사, 그리고 다양한 산업분야의 IT발전 현황을 분석하기 위해 다양한 컨벤션에 참여하여 IBK캐피탈이 그 속에서 발휘할 수 있는 방향을 잡고, 글로벌 리더로서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글자수 6821,134Byte

답변
"‘낯설다’를 ‘익숙하다’로"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여 뒤따르는 성취감은 제 자신감을 높여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학부 시절 많은 H/W를 사용하는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한 많은 두려움이 있었지만 다양한 종류의 프로젝트 경험의 필요성을 느꼈고 임베디드 시스템에 도전해보았습니다.

‘Air Handle’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무작정 개발을 진행하기보다 Breadboard의 회로원리와 센서동작을 이해하는 공부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이후에는 프로젝트의 핵심 포인트였던 운전자의 핸들모션을 인식하는 알고리즘 자이로센서의 값을 범위로 환산하여 알고리즘을 완성시켰습니다. H/W위에 제가 만든 알고리즘을 입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였습니다.

뒤이어 임베디드 시스템에 대한 낯설음을 익숙함으로 바꾸기 위해 도전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자동주차 시스템과 원격제어 기능의 ‘스마트 RC카’, 출입문을 제어하는 ‘스마트 도어락’ 등의 프로젝트를 완수하였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낯선 분야에 대한 도전이더라도 익숙하게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면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고, 이러한 자신감은 IT인으로서 큰 무기가 될 것입니다.

글자수 5851,002Byte